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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리포트)경찰 민원발급 편해진다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11  취재기자 : 이승준, 방송일 : 2004-09-10, 조회 : 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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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C▶
앞으로 경찰에서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때
기다리는 불편이 사라질 전망입니다.

제천지역에서 한달동안 시범 운영중인데
그 결과에 따라 확산 여부가 결정됩니다.

이승준 기자...
◀VCR▶

이달부터 제천경찰서의
민원서류 발급 방식이 달라졌습니다.

(cg) 집에서 전화를 걸어
필요한 서류를 신청한 뒤,
약속한 시간에 경찰서 정문에서
신분 확인을 거쳐 서류를 건네 받는 것입니다.

차에서 내릴 필요가 없다는 의미에서
'Drive In Service'로 불립니다.

대상 민원은 화재와 교통사고,
변사사실 확인원 등 모두 6종륩니다.

◀INT▶ 제천경찰서 민원실장

충북지방경찰청은 한달동안
제천에서의 시범 운영을 분석해
도내 전지역으로 확산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이 제도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시범 운영에는 문제가 있다는 지적입니다.

(CG) 제천경찰서의
한달평균 사실 확인원 발급은 130여건.

인구 규모가 작고 도농 통합지역이기에
정확한 분석 평가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지난 열흘동안 이 제도를 이용한
민원인은 세 명에 불과했습니다.

◀SYN▶ 충북지방경찰청 관계자

[s/u] 민원인을 위한 서비스 강화,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보다 내실있는
시범운영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엠비씨 뉴스 이승준입니다.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