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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자 불만 처리 위원회 운영규정

  1. 제 1조 (목적)

    이 규정은 방송 내용 및 편성에 관한 사항, 대 시청자 서비스에 관한 사항, 방송기술 및 난시청에 관한 사항, 기타 시청자 권익 보화와 관련되는 사항에 대한 불만 처리를 목적으로 한다.

  2. 제 2조 (인원)

    시청자 불만처리 책임자, 담당자, 간사, 시청자위원(청주,충주)으로 구성한다.

  3. 제 3조 (업무관장)

    “시청자 불만 처리 위원회”에 관한 제반 업무는 심의 담당부서장이 관장한다.

  4. 제 4조 (운영)

    1. 시청자에게 불이익이 있거나 공공의 이익에 부합하지 아니하는 사항, 방송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대한 의견접수 처리 및 분쟁의 조정 등의 업무를 관장한다.
    2. 통합위원회로 운영하되 의견접수 창구는 청주와 충주 연주소에 각각 둔다. (우편, 전화, fax, 이메일, 방문접수)
    3. 접수된 시청자불만사항 처리를 위해 주무부서인 심의부서와 청주·충주 권역의 모니터 요원 각 1인이 참여하는 위원회를 개최하여 조치한다.
    4. 조치결과는 1개월 이내 신청인에게 통보하고 조치결과 미흡으로 판단 될 경우 시청자 위원회에 안건 상정해 심의토록 한다.

  5. 제 5조 (임무)

    시청자 불만 처리센터는 다음의 업무를 관장한다.

    1. 편성에 관한 사항
    2. 대 시청자 서비스에 관한 사항
    3. 방송기술 및 난시청에 관한 사항
    4. 기타 시청자 권익 보화와 관련되는 사항.

  6. 제 6조 (준용방법)

    기타 본 규정에 없는 사항은 언론중재 및 피해 구제 등에 관한 법률과 시행령, 그리고 사규의 규정을 순차적으로 준용한다.

  7. 부 칙

    본 규정은 2018년 6월 14일부터 적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