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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노인 소비자 피해 소극적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9  취재기자 : 신미이, 방송일 : 2005-08-15, 조회 : 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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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여성노인들이
소비자 피해가 발생해도
방법을 몰라 소극적으로 대처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대한주부클럽이 청주지역 여성노인
242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피해 발생때 대응법을 조사한 결과,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았다가
46.2%로 가장 많았으며
보상을 요구한다가 25.6%,
가족과 친구에게 불평한다가 18.4%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성노인들이 소비자 피해에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는 이유로는
어떻게 해야 할지 방법을 몰라서가
53.7%로 높게 나타나
여성노인들을 위한 소비자교육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