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좋은 공약, 현명한 선택> 청주 청원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3  취재기자 : 이병선, 방송일 : 2024-03-27, 조회 : 297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Loading the player..


좋아요


총선 후보들의 공약을 살펴보는 <좋은 공약, 현명한 선택> 오늘은 청주 청원입니다.

청주공항 중심의 지역 개발 대표 공약은 두 후보가 비슷한데, 입법 등 세부 공약에서는 눈여겨볼 차이가 있습니다. 

이병선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청주 청원 더불어민주당 송재봉 후보의 대표 공약은 충청권 메가시티의 핵심축 청원.

 

청주공항과 충청권 광역철도, 수도권 내륙선, 동서횡단철도 등 교통망을 조속히 구축하고, ESS 에너지저장시스템 같은 미래 먹거리에 문화관광까지 접목하겠다는 겁니다.    

 

◀ INT ▶ 송재봉 민주당 청주청원 후보

"충청권 메가시티의 핵심축을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공항을 활성화하고 공항 주변의 MRO단지를 제대로 키워냄으로 해서 공항 경제권을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철도망을 중심으로 한 교통의 허브를 구축함으로 해서 이 지역의 물류와 산업이 제대로 융합되는 지역을 만들겠습니다."

 

또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학생, 농업인 등 소외계층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선순환시키기 위해 지역 공공은행 설립 법안을 우선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에어로폴리스 2,3지구 조기 완공, 글로벌 기업 물류센터 유치를 통해 청주공항을 아시아 물류 허브공항으로 육성하겠다는 공약도 내놨습니다.   

 

이밖에 공항 경제권 조성을 위한 항공정비, UAM 도심항공 특화단지 조성, 방사광가속기특별법 재추진도 약속했습니다.

 

김수민 국민의힘 후보는 교통,항공,물류 중심의 신경제생활권 구축을 먼저 꼽았습니다.

 

청주공항 경제권 개발·지원 특별법을 첫 번째 법안으로 발의하고, 항공물류거점, 첨단산업단지, 복합문화시설을 접목한 뉴시티 청원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 INT ▶ 김수민 국민의힘 청주청원 후보

"금일 국민의힘에서는 여의도 국회의사당을 세종시로 완전 이전하는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발맞춰 중부권의 관문공항인 청주공항을 활성화시키는 특별법을 1호 법안으로 발의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이에 발맞춰 청주공항 인근을 발전시켜 신경제생활권을 구축하겠습니다."

 

또 충청권 광역철도 내덕역과 성모병원역, 공항역, 오창역 등을 건립하고, 수도권 내륙선 광역철도, 동서횡단철도, 충북선 고속화 등과 연계해 공항역세권을 개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제 공인 바칼로레아 교육과정 도입으로 국내는 물론 외국 대학 지원이 가능하게 해, 인재 육성과 공교육 활성화를 꾀하겠다는 공약도 내놨습니다. 

 

이밖에 대중교통수단을 확충하기 위한 콜버스와 야간 올빼미버스 도입, 기업형 바이오헬스케어 특목고 신설도 약속했습니다.

 

송재봉 메가시티 핵심축, 김수민 신경제생활권, 수도권과 30~40분 생활권이라는 발전 공약은 유사한 점이 많은 반면, 우선 힘줘 만들겠다는 1호 법안은 차이가 있었습니다.  

 

MBC뉴스 이병선입니다. 

(영상 신석호)

◀ E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