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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거래 소비자상담 '증가'‥중국 플랫폼 관련 상담 3배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2  취재기자 : 이초원, 방송일 : 2024-03-29, 조회 : 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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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쇼핑몰 알리익스프레스 국제거래 소비자상담 소비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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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계 온라인 쇼핑몰의 한국 공략이 본격화되면서 소비자 불만도 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 지난해 접수된 국제 거래 소비자 상담 건수는 모두 1만 9천여 건으로, 1년 전의 1만 6천여 건보다 16.9% 증가했습니다.

특히 중국의 알리익스프레스 관련 상담 건수가 2022년 228건에서 지난해 673건으로 3배 가까이 늘어 가장 많이 증가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항공권·항공서비스 관련 상담이 5,200여 건으로 가장 많았고, 의류·신발과 숙박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