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연속ㅣ⑧'반쪽짜리 체육시설, 용역 부실 관리' 질타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381  취재기자 : 김영일, 방송일 : 2021-08-23, 조회 : 3,080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청주 내수체육공원 연구용역 실태 청주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청주시의원
Loading the player..


좋아요



MBC는 최근 부적절한 입지 선정으로 반쪽 짜리가 된 청주 내수체육공원과 이상한 연구용역 실태에 대한 기획 보도를 이어갔는데요.

이와 관련해 청주시의회가 청주시에 개선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김영일 기자입니다.

◀리포트▶
군 공항과 인접해 낮에는 소음으로, 밤에는 조명조차 설치할 수 없는 '반쪽짜리' 체육공원,

평일에는 전투기 운항이 그나마 적은 이른 아침과 저녁에만 이용하고, 주말에도 거의 활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청주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에서 이 체육공원이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뻔히 문제가 예상되는데도 공사를 강행한 청주시의 무책임한 행정을 질타했습니다.

◀SYN▶ 이영신/청주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부위원장
"농촌 지역에 읍·면 지역에 체육 시설이 제대로 타당성 검토가 이뤄진 다음에 사업이 시행되는지."

또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인공암벽장에 이어 다음 달부터 시작되는 야구장 증설 계획도 문제 삼았습니다.

기존에 설치된 시설은 어쩔 수 없지만, 소음과 조명 문제도 해결되지 않은 상황에서 더 이상의 체육시설 추가 설치는 안 된다는 겁니다.

◀SYN▶김태수/청주시의원
"시설을 하나 하려면 똑바로 좀. 진짜로 사용을 할 수 있게 해놔야 하잖아요. 여기는 생활 (체육) 동호인 체육시설인데 그것마저 반쪽짜리로 해놓으면 안 된다는 거죠."


이에 대해 청주시는 야구장 공사는 일단 공군과의 협의를 거친 뒤에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SYN▶ 이상률/청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
"(국방부) 위원회 회의가 끝난 그거를 한 거(결과)를 봐서.. <협의하면서 사업은 착공을 하신다는 거예요?> 협의가 우선입니다."

연구용역 부실 관리 문제에 대한 지적도 나왔습니다.

청주시의회 복지교육위원회에서는 지난해 완료된 연구용역에 왜 지금까지 평가보고서조차 작성되지 않았냐고 따져 물었습니다.

◀INT▶ 김영근/청주시의회 복지교육위원회
"공무원들만 보기 위해서 연구용역을 실시하고, 공무원들만 알고, 캐비넷에 들어가서 공무원들만 꺼내서 필요할 때 보는 연구용역이 아니에요."

청주시의회에서도 청주시의 부적절한 용역 실상이 재조명된 가운데 이번에야말로 고질적인 문제들이 개선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MBC뉴스 김영일입니다.


[관련 리포트 더보기]
단독ㅣ①청주비행장 옆 '반쪽짜리' 체육시설.. "6년 전에도 알았다" 【2021-08-09】
단독ㅣ②청주 스포츠 콤플렉스 연구 용역도 논란 【2021-08-09】
단독ㅣ③청주시 연구용역 실태: 절반은 평가·활용 '오리무중' 【2021-08-10】
단독ㅣ④충청북도 연구용역 실태:수의계약 65% 【2021-08-11】
단독ㅣ⑤충북교육청 연구용역 실태: 중복 발주 【2021-08-12】
단독ㅣ⑥" 노골적 수정 요구" 연구용역 뒷거래 【2021-08-16】
연속ㅣ⑦"잘못된 용역 관행 개선하자".. 지방의회도 가세【2021-08-17】
연속ㅣ⑨'유명무실' 용역과제심의위 손본다【2021-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