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중소유통업 틈새시장 공략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32  취재기자 : 김원식, 방송일 : 2003-01-05, 조회 : 830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좋아요


대형할인점에 맞서 중소유통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지역밀착형으로의 재편과 틈새시장
개척이 시급한 실정입니다.

지난'96년 유통시장 전면 개방이후
할인점을 중심으로 대형소매점 수가 증가해
현재 청주에는 백화점 2곳과 대형할인점 6개, 패션몰등 20여개 업체가 영업에 나서
시장잠식 속도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재래시장등 지역 중소유통업체들의
생존전략으로는 대형할인점과의 정면승부보다는 지역특성에 기반을 둔 새로운 유통시장의
틈새시장 개척과 체인화와 물류 공동화를 통한 유통비용을 절감등으로 저가정책을 구사해야
한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