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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완)정보이용센터 이용률 낮아 대책 시급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17  취재기자 : 정영균, 방송일 : 2003-04-10, 조회 : 5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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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C▶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충주시가 수억원을 들여 만든
3군데 정보이용센터의 이용률이 극히 저조해
이에 대한 활성화 방안이 시급하다는
지적입니다.
정영균기자의 보도입니다.




◀END▶

◀VCR▶

충주시는 지난해 수자원공사가
지원한 물이용기금 9억원으로
본청과 시립도서관,수안보 중원회관에 정보이용센터를 설치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본청 6층에 시설된 주민정보이용센터.

행정자료실과 인터넷 까페,디지털 스튜디오등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으나,
이곳을 이용하는 주민수는 하루 평균 30여명에
그치고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텅비어 다양한 정보자료를 제공하는 장소로서 제대로 역할을 하는지
의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S/U)"온천휴양지인 수안보 중원회관에 시설된
관광정보이용센터입니다.
이곳을 찾는 이들의 발길이 뜸해
이처럼 텅비어 있습니다."

수안보 지역을 찾는 관광객을 우선으로
지역주민과 학생들에게 풍부한 관광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시설됐으나,
이곳을 찾는 관광객은 거의 없는 실정입니다.

이용객의 대부분이 지역내 학생들로
하루 평균 12명선에 그치고 있습니다.

또,정보를 검색하기 보다는 학교 숙제를
해결하는 장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INT▶

시립도서관에 시설된 정보이용센터는 그런대로
이용률이 높아 당초 취지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정보이용센터의 이용률이 극히 저조한 것은
홍보부족과 함께 3개 정보이용센터의 네트워크
연계가 이뤄지지 않아 정보교류는 물론
자료제공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INT▶

정보이용센터의 이용률을 극대화 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시급히 마련돼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MBC뉴스정영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