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완)행사장이 유세장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86  취재기자 : 김원식, 방송일 : 2002-04-02, 조회 : 1,167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좋아요


◀ANC▶
지방선거가 다가오면서 출마 후보자들이 본격적으로 얼굴 알리기에 나서 각종행사장이 선거 유세장을 방불케 하고 있습니다.

김원식 기자의 보도입니다.

◀END▶

◀VCR▶
도내에서 열리는 크고 작은 행사장마다 지방선거 출마 후보자들이 참석해 주민들의 표심을 잡기 위해서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얼굴알리기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출마 후보자들의 행사 참여는 주민들을 쉽게 접촉할수 있으며 지지를 호소하는 등 효율적인 선거운동을 펼칠수 있기 때문입니다.
◀INT▶김병국 청원군수 후보*한나라당*

특히 과거처럼 돈쓰는 선거방식으로는 더이상 유권자들의 지지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지역주민들과 희로애락을 함께하는 친근한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며 조그만 모임에도 참석하고 있습니다.
◀INT▶유영훈 진천군수 후보*민주당*

현직 단체장이나 지방의원들은 행사장에서 축사등을 직접 전달할 수 있어 현직 프리미엄 덕을 톡톡히 보고 있으나,일반 출마 후보자들의 사정은 다릅니다.

자금과 조직이 없는 출마 후보자들은 행사장을 부지런히 옮겨가며 주민들을 자주 접촉하는수 밖에 없습니다.

이에대해 주민들은 선거철을 실감할수 있다며 단체장이나 지방의원들이 평상시에도 이처럼 열심히 뛰었다면 지역발전을 한걸음 앞당겼을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mbc news 김원식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