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리포트)날씨마케팅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16  취재기자 : 신미이, 방송일 : 2004-07-07, 조회 : 487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좋아요


◀ANC▶
가뜩이나 내수경기도 않좋은데 비가 내리는 궂은 날이면 장사하시는 분들,매출이 더 떨어져
걱정입니다.날씨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잡기위한 마케팅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신미이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청주시내 한 대형할인매장입니다.

이 할인매장은 비오는 날마다
구매가격의 두배를 보너스점수로
적립해 주는 행사를 펼쳐 쇼핑객들을
끌고 있습니다.

◀INT▶
김경희/청주시 용암동
"보너스를 많이모아 다른 물건을 바꿔갈수 있어서 비오는날 자주 온다"

덕분에 이 매장은 비오는 날의 매출액이
맑은 날과 비교해 5% 정도만 줄만큼
매출감소폭이 줄었습니다.

◀INT▶
김정포/할인매장 직원
"비오는날 안움직이잖아요. 고객들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이색이벤트를 강화하고 있다"

청주육거리시장은 날씨를 극복해 마케팅에
성공한 대표적인 사롑니다.

비가 올때마다 매출이 급감했던
청주육거리 시장은 비가림시설설치 후에는
궂은날에도 고른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INT▶
오순예/육거리시장 상인
"아무래도 비올때 줄긴 하는데
예전에 비하면 아주 잘된다."

앞을 내다보는 기획마케팅 전략들이
경기가 어려울때 더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mbc news신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