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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거래 소비자상담 '증가'‥중국 플랫폼 관련 상담 3배
온라인쇼핑몰 알리익스프레스 국제거래 소비자상담 소비자원
중국계 온라인 쇼핑몰의 한국 공략이 본격화되면서 소비자 불만도 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 지난해 접수된 국제 거래 소비자 상담 건수는 모두 1만 9천여 건으로, 1년 전의 1만 6천여 건보다 16.9% 증가했습니다.
특히 중국의 알리익스프레스 관련 상담 건수가 2022년 228건에서 지난해 673건으로 3배 가까이 늘어 가장 많이 증가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항공권·항공서비스 관련 상담이 5,200여 건으로 가장 많았고, 의류·신발과 숙박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 지난해 접수된 국제 거래 소비자 상담 건수는 모두 1만 9천여 건으로, 1년 전의 1만 6천여 건보다 16.9% 증가했습니다.
특히 중국의 알리익스프레스 관련 상담 건수가 2022년 228건에서 지난해 673건으로 3배 가까이 늘어 가장 많이 증가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항공권·항공서비스 관련 상담이 5,200여 건으로 가장 많았고, 의류·신발과 숙박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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