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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민원전화 120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13  취재기자 : 신미이, 방송일 : 2003-07-21, 조회 : 5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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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C▶ 행정기관에 불편신고 전화 해보신 분들 여러번 돌아가는 전화에 짜증나셨던
경험 있으셨을 겁니다. 청주시가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전국 처음으로 120전화로
민원접수 창구를 단일화 했습니다.
신미이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

"구청.시청에 전화를 아무리해도
통연락도 안오고 이렇다저렇다 말도없고
어떻게 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시청 홈페이지에 올라온 글입니다.

민원인들은 담당자를 바꿔주겠다며
몇번이나 돌아가는 전화,
여기다 사후통보도 없는 게 늘 큰
불만입니다.

청주시가 다음달 1일부터 운영하기로 한
생활민원바로콜 신고센터는 시민들이
120전화 한통으로 모든 생활민원을
해결할수 있게
개선한 민원처리시스템입니다.

c.g<120 콜센터는 민원인의 불편신고를 접수해
해당부서에 처리를 요구하고,
처리결과통보까지 확인합니다.

시장까지 나서서 처리결과를 챙길
예정입니다.>
◀INT▶
황의환/청주시 생활민원과장

생활민원 바로콜 센터에는
신속한 처리를 위해
전담차량과 전담인력 6명이
배치됐습니다.

청주시가 전국 최초로 도입한
120 콜센터는
앞으로 모든 민원이 모아져 해결되는
창구역할을 하게 됩니다.
mbc news 신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