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완)민주당 대선후보 충북경선 결과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70  취재기자 : 김원식, 방송일 : 2002-04-13, 조회 : 1,190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좋아요


◀ANC▶
오늘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민주당 대선후보 충북경선에서 이인제 후보가 1위를
차지 했습니다.

종합득표에는 노무현 후보가 1위를 유지해 이인제 후보가 선두고지를 탈환하는데 실패하고 1,2위 표차만 줄였습니다.

김원식기자의 보도입니다.

◀END▶

◀VCR▶
충북경선에는 이인제 후보는 천2백12명의 선거인단 가운데 7백34표로 득표율 61%의 지지를 얻어 1위를 차지했으며 노무현 후보는 32.1%인 3백87표로 2위에, 정동영 후보는 83표를 얻는데 그쳤습니다.
◀INT▶김영배 선거관리위원장

그러나 현재 12개 지역득표 누계에서는
1위 노무현 후보와 2위 이인제 후보와의 표차는 종전 천16표에서 6백69표로 줄었습니다.

특히 정동영,이인제,노무현 후보순으로 진행된 합동연설에서는 이념공세와 음모론,
지역주의 타파등 중앙정치무대 발표만 있었을뿐 지역을 위한 정견내용은 찾아볼수 없었습니다.
◀INT▶정동영 후보
◀INT▶이인제 후보
◀INT▶노무현 후보

충북경선에서는 민주당 중앙선관위 고모직원이 입장권을 나눠주다 적발돼 부정선거 시비가 제기되면서 20분간 유세가 중단되는 사태가 빚어졌습니다.

이에대해 민주당 선관위는 입장권 배포는 선거에 영향을 줄만한 일은 없다고 사과한 뒤 고씨를 직위해제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mbc news 김원식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