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완)직지로 도시 마케팅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23  취재기자 : 이병선, 방송일 : 2002-08-22, 조회 : 739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좋아요


◀ANC▶
직지를 청주의 대표 브랜드로 삼아서
적극적인 도시 마케팅을 펼쳐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직지와 청주를 세계화하기 위한 기본 전략으로 한국문화정책개발원이 제시했습니다.
이병선 기자입니다.
◀END▶

◀VCR▶
"직지를 활용해서 청주를 전세계에 내다 팔자"

한국문화정책개발원이 제시한
직지와 청주의 세계화 기본전략입니다.

경영학의 도시 마케팅 개념을 도입한 것으로,
직지를 탄생시킨 청주를 하나의 상품이나
기업으로 인식하자는 말입니다.
◀INT▶
윤용중 박사/한국문화정책개발원
(직지라는 세계화의 유리한 자산이 있다)

청주의 문화와 생산품, 즉 모든 유.무형의
자산을 직지와 연계해 상품화하는 연구도
필수 과제입니다.

지난 5월 청주시의 연구용역을 맡은
한국문화정책개발원은 이같은 기본 전략에 따라
내년 4월까지 구체적인 사업과 과제들을
선정하게 됩니다.

연구진과 청주시는 이를 위해
다음달 서울 프레스센터에서의 심포지움과
외국인 설문조사, 해외사례 벤치마킹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편 청주시의 이번 연구용역에 대해
도시 마케팅이라는 경영학적 개념이 자칫
직지의 본질적 의미를 훼손할 수도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MBC NEWS 이병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