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취업도 인터넷(휴일용)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221  취재기자 : 송재경, 방송일 : 2001-11-25, 조회 : 1,568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좋아요


◀ANC▶
취업난시대를 맞아 인터넷이 유용한 취업정보제공 수단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청주지방노동사무소가 운영중인 사이트는 풍부한 정보와 높은 취업알선율로 이용자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송재경기자입니다.◀END▶




청주산업단지내 한 업체에 최근 입사한 유흥상씨. 청주지방노동사무소가 운영하는 구직정보사이트를 통해 일자리를 얻었습니다.

업체측도 채용에 따른 비용부담 없이 적격자를 채용해 더없이 만족하고 있습니다.
◀INT▶유흥상/취업자
◀INT▶장규우부장/빛샘정보통신
청주지방노동사무소가 지난 5월 전국시도가운데에서는 처음으로 문을 연 구인정보사이트가 연일 구인.구직자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한산한 사무실 분위기와는 대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구직자들은 사이트에 등록된 업체를 검색해가며 자신이 원하는 일자리를 찾습니다.

구인업체는 신청자들을 놓고 채용과정을 거침으로써 취업알선율은 크게 높아집니다.

일반취업알선의 경우 일자리까지 연결되는 것은 20%정도지만 인터넷이용의 경우 40%를 넘습니다.

취업알선이 이처럼 효율적으로 이뤄지는 것은
이 사이트가 갖고 있는 풍부한 취업정보도 한몫을 합니다.
◀INT▶신형수/청주지방노동사무소

청주지방노동사무소는 앞으로
사이트를 개선, 나이 많은 고령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본격적인 인터넷을 통한 구인구직시대를 연다는 계획입니다.
mbc news 송재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