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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뉴스
(완)교통영향평가 개선책은?
◀ANC▶
현행 교통영향평가 방식은
건축주가 평가서를 만들도록 돼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건축주가 자신의 이익과 동떨어지게 평가서를 만드는 것은 애당초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집중 조명 기획시리즈>
-교통영향평가 문제있다-오늘은 마지막으로 개선책은 없는지,신미이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
현행 교통영향평가는
건축주가 제출한 평가서를
지방교통영향심의위원회에서 심의하도록
돼있습니다.
건축주는 건교부에 등록된
평가기관 140여개 가운데 한 곳을
평가 대행자로 선정해
평가서를 만듭니다
평가기관은 건축주로부터
용역비를 받기 때문에
건축주의 입장을 반영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합니다.
◀INT▶
교통영향평가기관
s/u(신미이)" 때문에 평가내용이
건축주에게 유리하게 작성되거나,
심한 경우 데이터를 조작해
평가결과를 왜곡하는 경우까지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건축주가 평가서를 작성하는
현행제도는 처음부터 객관적인 평가에
한계를 드러낼 수 밖에 없습니다.
대안으로 공탁제도의 도입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INT▶
장세봉 교수/영동대
"공탁제도를 활용해야..."
또, 나중에라도 교통혼잡이 빚어질때는
건축주가 책임지고 개선책을 마련하도록
법적근거를 마련해야 한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습니다.
mbc news 신미입니다.
현행 교통영향평가 방식은
건축주가 평가서를 만들도록 돼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건축주가 자신의 이익과 동떨어지게 평가서를 만드는 것은 애당초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집중 조명 기획시리즈>
-교통영향평가 문제있다-오늘은 마지막으로 개선책은 없는지,신미이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
현행 교통영향평가는
건축주가 제출한 평가서를
지방교통영향심의위원회에서 심의하도록
돼있습니다.
건축주는 건교부에 등록된
평가기관 140여개 가운데 한 곳을
평가 대행자로 선정해
평가서를 만듭니다
평가기관은 건축주로부터
용역비를 받기 때문에
건축주의 입장을 반영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합니다.
◀INT▶
교통영향평가기관
s/u(신미이)" 때문에 평가내용이
건축주에게 유리하게 작성되거나,
심한 경우 데이터를 조작해
평가결과를 왜곡하는 경우까지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건축주가 평가서를 작성하는
현행제도는 처음부터 객관적인 평가에
한계를 드러낼 수 밖에 없습니다.
대안으로 공탁제도의 도입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INT▶
장세봉 교수/영동대
"공탁제도를 활용해야..."
또, 나중에라도 교통혼잡이 빚어질때는
건축주가 책임지고 개선책을 마련하도록
법적근거를 마련해야 한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습니다.
mbc news 신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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