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대선주자 이재명 충북 민심 공략..변재일 합류?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238  취재기자 : 신병관, 방송일 : 2021-08-02, 조회 : 692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이재명 대선 주자 대통령선거 충북 민심
Loading the player..


좋아요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오늘(2) 충북을 찾아 균형발전에 대한 소신을 밝히며 민심 공략에 나섰습니다.
변재일 의원의 이재명 캠프 합류 가능성도 지역에서 거론되고 있습니다.
신병관 기자입니다. [충북지역 기자간담회 풀영상 보기]

◀리포트▶
당원 간담회를 위해 충북을 찾은 이재명 경기도지사,

현직 경기도지사인 만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수도권 규제 완화에 대한 질문이 빠지지 않았습니다.

이 지사는 성남시장 때부터 수도권 규제의 일방적인 완화에 반대해 왔다며 균형발전에 대한 소신을 밝혔습니다.

지역 현안인 충청권광역철도의 청주도심 통과에도 힘을 실었습니다.

◀SYN▶이재명/경기도지사
많은 사람이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길을 지금 당장 비용이 좀 많이 들더라도 선택해야 된다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한 번 만들어놓으면 바꾸기가 너무 어렵거든요.

최근 충북을 방문한 이낙연 전 대표도 균형발전 정책 강화와 함께 청주도심 통과에 대한 지지 의사를 분명히 했습니다.

◀SYN▶이낙연/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지난 7월 20일)
국가균형발전을 좀 더 비중 있게 봤으면 좋겠다. 아직은 가능성이 여지가 남아있기 때문에 함께 노력하자...

충북 민심을 향한 여권 주자들의 구애가 이어지는 가운데 야권 발 충청권대망론에 대한 견제도 빠지지않고 있습니다.

처가가 충주로 충북의 사위라는 환영을 받은 이재명 지사,

정작 본인은 참모들이 말해야 한다고 해 쑥쓰럽다며, 출신지역보다 내 삶을 바꿀 정치인을 뽑을 시대가 왔다고 밝혔습니다.

◀SYN▶이재명/경기도지사
능력도 의지도 실적도 있다 이렇게 생각하시니까 저를 지지하시는 것이겠지 지역이 무슨 상관이 있었겠습니까?

한편, 이재명 지사가 변재일 의원을 만난 것으로 알려지며 변 의원의 행보에도 촉각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 지사는 변 의원이 중앙당 당직을 맡고 있어 "지금은 중립을 지켜야 한다"고 말씀하셨다면서도 호감을 표시했다고 만남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변 의원 측도 역할을 고민하고 있다며 이 지사 캠프 합류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습니다.
MBC뉴스 신병관입니다.
(영상 신석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