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변재일 의원, 이재명 캠프 합류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295  취재기자 : 신병관, 방송일 : 2021-08-04, 조회 : 2,535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변재일 민주당 경선 공동선대위원장 이재명 대선 후보 경선
Loading the player..


좋아요



더불어민주당 충북 최다선 의원인 변재일 국회의원이 이재명 캠프에 공식 합류했습니다.
대선 후보 경선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며 관망세를 보이던 지역 인사들의 선택도 빨라질 전망입니다.
신병관 기자입니다. [변재일 기자간담회 텍스트로 읽기]

◀리포트▶
그동안 중립을 지켜왔던 5선 중진 변재일 국회의원,

지난 일요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와의 회동에 이어, 사흘 만인 오늘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캠프에 합류했습니다.

변 의원은 4차산업혁명이라는 대전환의 시대에는 추진력이 있는 리더가 필요하다며, 결단력이 있는 이 지사를 돕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SYN▶변재일 국회의원(청주 청원)
지도자와 국민의 결단을 통해서 새로운 비전을 가지고서 새로운 전환을 만들어나가야 된다. 그것은 강력한 혁신적인 리더십이 필요하다..

이 지사 캠프는 정보통신 등 신산업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변 의원의 합류로 정책에도 큰 힘이 될 것이라고 환영했습니다.

충청권 민심 확보에 대한 기대도 내비쳤습니다.

◀SYN▶정성호 국회의원/이재명 캠프 총괄특보단장
자문해주고 또 이끌어주는 그런 역할을 맡게 됐기 때문에 충청의 이재명 캠프가 2% 부족했지만 이제 완벽한 팀을 만들어갖고..

충북의 민주당 국회의원은 5명,

이 가운데 이장섭, 정정순, 임호선 3명이 이낙연 전 대표를 도우며 일찌감치 세를 형성해 왔습니다.

도종환 의원은 여전히 중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직 의원 가운데서는 홍재형 전 부의장이 정세균 전 총리 충북선대위원장을 맡았고,

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한 발 물러서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민주당 경선까지 앞으로 한 달,

관망세를 보이던 지역 정치인들의 지지 후보 결정과 조직 대결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MBC뉴스 신병관입니다.
(영상 이병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