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이재명 경기도지사 충북 방문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261  취재기자 : 신병관, 방송일 : 2021-08-02, 조회 : 1,960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이재명 대선 주자 경기도지사
[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이재명 경기도지사 충북 방문] 뉴스 이미지
좋아요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충북을 방문해 충청권광역철도의 청주도심통과를 지지했습니다.

이 지사는 오늘(2)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당장 비용이 들더라도 장기적으로 많은 사람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길을 선택해야 비용대비 편익이 올라간다"며 "도심통과로 결정해서 집행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지사는 수도권규제완화와 관련해서는 "수도권 집중 심화는 안된다"며 "역차별 규제는 완화하되 근본적으로 수도권 집중을 심화하는 규제 완화는 막는 방식으로 규제를 강화해야 한다"는 소신을 내놨습니다.

이 지사는 또, 지역과의 인연에 대해 "처가가 박달재 근처로 충청에 연고가 있다는 사실까지 말해야 하나 싶어 안 했는데 참모들이 꼭 해야 한다고 해서 쑥쓰럽다"며 "충청의 사위여서가 아니라 더 반듯하게 잘사는 더 공정한 나라로 만들 능력과 실적도 있어서 저에 대한 기대가 높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전날 변재일 의원과의 만남에 대해 이 지사는 "변 의원이 현재 중앙당 당직을 맡고 있어 지금은 중립을 지키셔야 한다는 말씀을 하셨다면서도 많은 관심과 호감을 표시해주셨다"며 향후 역할에 대한 기대의 여지를 남겼습니다.

(사진:충북지역 언론사 공동취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