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대선 공약화' 치열한 경쟁 예고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290  취재기자 : 신병관, 방송일 : 2021-07-21, 조회 : 1,908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충청북도 대선 공약화 충청권 메가시티 LG에너지솔루션
Loading the player..


좋아요



충청북도가 지역 현안을 대통령선거 공약에 넣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와 철도 등 굵직한 현안들이 후보군으로 거론되고 있는 데요, '대선 공약화'를 놓고 다른 시도와의 경쟁도 치열할 전망입니다.
신병관기자입니다.

◀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이 중심이 돼 이차 전지 생산의 거점으로 성장한 청주 오창산업단지,

생산 전 연구를 수행할 마더팩토리가 착공하며 단순한 생산 기지에서 벗어나 기술 개발을 이끌 기반 하나를 갖추게 됐습니다.

◀SYN▶김종현/LG에너지솔루션 사장(지난 8일)
국내가 R&D(연구·개발) 및 생산 기술 허브가 되어 전 세계 차세대 배터리 개발과 생산 기술을 이끌어가겠습니다.

충청북도는 이차전지를 지역의 미래 먹을거리로 키우기 위해서는 생산 뿐 아니라 연구개발 기능 강화가 시급하다고 보고 육성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핵심 가운데 하나는 기업의 기술 개발을 지원할 시험·평가시설 구축, 정부의 의지가 필요한 만큼 대선 공약 반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INT▶이용일/충청북도 산업육성과장
인프라 시설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확충하기 위해서 다양한 공모사업이나 그리고 앞으로 있을 대선 공약에 사업으로 반영함으로써..

이차전지와 함께 방사광가속기 관련 현안들도 4차산업 선도라는 공약화 후보군 안에서 거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광역철도 청주 도심 통과는 충청권 메가시티 완성에, 충북선 고속화는 강호축 구축에 포함시키는 방식으로 공약 반영 확률도 높인다는 전략입니다.

다만, 다른 시도와 경쟁 가능성이 높은 현안이 적지않아, 보안 속에 발굴과 선별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충청북도는 대선 공약에 요구할 현안들을 다음 달까지 확정해 9월에는 각 당에 전달할 계획입니다.
다른 시도들도 비슷하게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대선 공약화'라는 또한번의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MBC뉴스 신병관입니다.
(영상 이병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