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백신 접종 인센티브 마케팅 봇물, 충북은?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452  취재기자 : 허지희, 방송일 : 2021-06-11, 조회 : 2,808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Loading the player..


좋아요


◀앵커▶
백신 접종자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더 장려하기 위한 인센티브, 혜택 방안이 제시되고 있죠.

영화관이나 사찰에서도 할인 혜택을 주고 있는데요.

백신 마켓팅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데, 충북에서도 조심스럽게 민간 확대 방안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허지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1년 가까이 개점휴업 상태인 영화관.

코로나 19 이전 일상으로 회복을 가장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국 영화관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들에게 거의 반 값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이달 말까지 제공합니다.

충주에선 롯데, CGV, 메가박스 등을 비롯해 씨네큐 등 4개 영화관이 동참하고 있습니다.

◀INT▶이민호/롯데시네마 충주관 매니저
"백신 접종자 및 동반 1인까지 영화 6천 원에 관람하실 수 있고요. 모바일이나 지류증명서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고즈넉한 풍경에 자연스럽게 몸과 마음이 편해집니다.

음성 미타사 등 도내 절에선 템플스테이 할인을 준비했습니다.

평소 성인 이용 가격은 식사와 절 프로그램 체험, 숙박까지 1박 2일에 5만 원.

1차 접종 후 2주가 지난 접종증을 제시하고 미리 예약하면 3만 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쉬다 갈 수 있는 만큼, 일상에서 지친 심신을 치유할 기회가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INT▶김일환/미타사 템플스테이 담당자
"그동안 힘들었던 삶을 여기에 와서 힐링도 하시고, 회복도 하시고 그래서 국민들의 삶을 빨리 일상적인 삶으로 바꿔주기 위해서..."

수도권을 중심으로 목욕장, 뷔페를 비롯해 프로 축구, 박물관, 관광지, 항공, 호텔 등 민간으로 접종자 할인 혜택을 담은 마케팅이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충북 목욕장협회와 요식업협회도 조심스럽게 할인 등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충청북도는 접종 여부를 알 수 있는 도민 배지 보급을 위해 수요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허지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