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충주)(완)구분하자, 수입농산물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34  취재기자 : 편집부2, 방송일 : 2002-09-16, 조회 : 960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좋아요


◀ANC▶
최근 충주시내 대형 할인매장에서
외국산 농산물을 국산으로 속여 팔다 경찰에 적발된 적이 있습니다.

올해는 집중호우와 태풍의 영향으로 많은 수입농산물이 시장으로 유입돼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전지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
◀VCR▶
충주 재래시장.

S/U]추석이 눈앞에 다가오면서 이곳 재래시장도 분주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바쁜사람들은 명절 음식 장보러 나온 주부들.

◀INT▶ 주부
(수입하고 국산 구분할 수 있나요? 이거 표지판 없으면 절대 못하죠..)

◀INT▶ 주부
(눈으로 우린 봐서 잘 몰라.. 모르지~)

차례상의 단골손님 도라지.

중국산의 경우 국산에 비해 길이가 두배정도 길고, 굵기도 더 굵습니다.

당근은 중국산의 경우 수입될 때 세척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겉면이 깨끗하고 머리와 꼬리부분의 굵기가 비슷하고, 국산은 흙에서 뽑은 그대로 입니다.

음식의 냄새를 없애는 생강역시 중국산은 표면이 깨끗하고 알의 크기가 국산에 비해 큽니다.

공기와 닿으면 검게 변하는 성질이 있는 연근은 변색을 막기위해 중국산의 경우 깨끗하게 잘라져 소금물에 담가져 있지만 국산은 대부분이 가공되지 않은채 통으로 판매됩니다.

음식의 마무리에 쓰이는 참깨.

중국산이 국산보다 알이 크고, 양 끝이 뭉툭합니다.

잣은 눈으로는 크게 확인할 수 없지만 냄새를 맡아봤을 때 국산이 솔잎향이 강한것이 일반적입니다.

전문가들은 올해 집중호우와 태풍등으로 농작물 피해가 커 농산물 수입이 급증했다며 선택에 주의할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INT▶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올해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농산물소출이 줄어 수입이 크게 증가, 소비자는 반드시 확인을!!)

특히, 국산과 수입산은 가격차이가 있기때문에 형편에 맞춰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해야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MBC NEWS 전지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