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라디오
  3. 정오의 희망곡

정보방

<홍금표의 요리쇼> 레시피 20170606

MBC충북 | 2017.06.06 12:08 | 조회 477

- 홍금표의 요리쇼 레시피 -


1. 츄러스

주재료) 우동1/4개, 파스타면 10개, 가래떡 2개, 만두피3개, 견과류믹스 1봉지, 밀가루 4숟가락

소스 : 초콜릿大 1개, 황설탕 : 계피가루 = 1 : 0.5 비율로 설탕은 6스푼, 계피가루 3스푼, 물엿4스푼,


① 우동1/4개를 미지근한 물에 풀어서 물기를 제거한다. 그 다음은 밀가루에 살짝 우동면을 묻혀서 기름에 튀긴다. (170도 정도) 한 4분정도 튀기면 된다.

 

② 파스타 면을 튀긴다. (1분 10초면 끝) 너무 타면 빨리 건져냅니다.

 

③ 가래떡을 1/4로 자릅니다. 2개씩 꽈베기 모양으로 꼬아줍니다. 그리고 중간을 꾹꾹 눌러서 붙여줍니다. (안 붙으면 물을 살짝 묻혀서 붙여줍니다.) 그리고 후라이팬에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④ 만두피는 가운데에 속재료를 넣습니다. (황설탕 + 계피가루 + 견과류 잘게 부순거) 그리고 원형 테두리는 물을 발라줍니다. 꼬마김밥처럼 돌돌말아 줍니다. 후라이팬에 노릇노릇 구우면 끝

 

⑤ 완성된 츄러스(우동, 파스타면, 가래떡, 만두피)에다가 물엿을 살짝 뿌려줍니다. 황설탕과 계피가루가 섞은 가루를 뿌려줍니다. 그리면 자동적으로 가루가 고정이 됩니다.

 

⑥ 더 달콤한걸 먹고 싶은 사람은 초콜릿을 녹여서 찍어서 먹습니다.  


2. 수박주 & 수박바

재료) 수박한통 + 소주2병 + 사이다 1병 + 얼음 1잔 + 수박1잔 + 빨대1개 + 소주뚜껑1개 + 나무젓가락

요리방법)


① 수박을 밑단과 윗단을 평평하게 잘라줍니다.

숟가락을 이용해서 수박안의 빨간 부분을 다 파냅니다.

 

② 밑단에 나무젓가락을 이용해서 구멍을 뚫어줍니다. 그리고 빨대를 꽂아서 위로 올립니다. 소주 뚜껑을 위에 찔러서 둥근 부분에 빨대를 넣어 고정시켜줍니다.

 

③ 파낸 수박1컵과 얼음1컵을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빈 수박통 안에 넣습니다. 그리고 소주1병과 사이다 1병을 넣어 주면 수박주 완성! 참 쉽조잉!

 

④ 자! 이어서 수박바 만드는 재료 알려드립니다.

수박1컵 + 키위1개 + 아이스크림막대기 + 아이스크림 만드는 통 만 있으면 됩니다.

 

⑤ 수박을 믹서기에 갈아서 아이스크림 만드는 통에 넣고 냉동실에 1시간정도 넣어둡니다. 꺼내서 그 위에 믹서기로 간 키위를 붇고 아이스크림 막대를 꽂아서 냉동실에 3~4시간 두면 ‘수박바’ 완성입니다!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