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라디오
  3. 정오의 희망곡

정보방

<홍금표의 요리쇼> 레시피 20171017

MBC충북 | 2017.10.10 13:15 | 조회 398

- 홍금표의 요리쇼 레시피 -


1. 동그랑땡


<동그랑땡 재료> 다진돼지고기 200g, 표고버섯 or 새송이 버섯 6개, 두부1/2모, 양파1/2개, 당근1/3개, 부추 1줌, 소금조금, 후추조금, 밀가루 1컵, 달걀1개, 청양고추 2개, 비닐랩, 김밥말이

 

⓵ 볶음밥용으로 (표고버섯 or 새송이버섯, 양파, 당근, 부추, 청양고추)를 썰어줍니다.

 

② 두부는 수분을 제거하고 칼등으로 으깨주세요.(계란스크램블처럼)

 

③ 다진 돼지고기에다가 다진 재료와 두부를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 줍니다. 그리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④ 재료가 다 섞이면 김밥말이를 펴고 그 위에 비닐을 깔아줍니다.

 

⑤ 김밥 만들 듯이 그 위에 동그랑땡소를 올리고 돌돌 말아 주세요. (TIP 다 말고 나서 랩으로 전체적으로 수분이 나가지 않게 말아주거나, 내용물을 적당히 넣어서 끝에 튀어나오지 않도록 합니다)

 

⑥ 동그랑땡 김밥을 냉동실에 2~3시간 넣고 숙성을 시키면서 내용물이 접착할 수 있도록 한다.

 

⑦ 동그랑땡 김밥을 꺼내서 그대로 비닐을 벗기고 썰어주면 예쁜 동그랑땡이 완성! (TIP먹을 만큼만 넣고 나머지는 비닐이나 통에 담아서 먹을때마다 꺼내서 먹으면 된다.)

 

⑧ 자른 동그랑땡을 밀가루 옷을 입고 계란옷을 입혀서 노릇노릇 구워서 먹으면 완성!


2. 깻잎전


<깻잎전 재료> 다진돼지고기 200g, 표고버섯 or 새송이 버섯 6개, 두부1/2모, 양파1/2개, 당근1/3개, 부추 1줌, 소금조금, 후추조금, 밀가루 1컵, 달걀1개, 청양고추 2개, 깻잎 2묶음, 연근 1줄

 

<밑간> 액젓 2스푼 + 소금1/2스푼 + 설탕 1스푼 + 참기름 1 + 다진 마늘 1/2스푼 + 부침가루 3스푼 + 후추조금

 

⓵ 앞서 말씀드린 대로 동그랑땡 재료를 다 볶음밥용으로 썰고 다져서 섞어줍니다.

 

② 그리고 밑간재료(액젓 2스푼 + 소금1/2스푼 + 설탕 1스푼 + 참기름 1 + 다진 마늘 1/2스푼 + 부침가루 3스푼 + 후추조금)로 간을 합니다.

 

③ 깻잎을 펴서 밀가루를 손으로 툴툴 털어서 가운데 뿌려줍니다.(왜냐면 깻잎과 동그랑땡 소가 잘 붙게 하기 위합니다.)

 

④ 깻잎사이에 동그랑땡 반죽을 넣고 반을 접습니다. (나뭇잎 모양이 됩니다. 두껍지 않게 해주세요. 왜냐면 너무 두꺼우면 중간까지 잘 익지 않습니다. 적당히 넣습니다.)

 

⓹ 두 번째 만드는 방법은 중간에 동그랑땡 소를 한숟가락 넣습니다. 그리고 밑에서 위로 접고 양쪽으로 접으면 삼각김밥모양이 됩니다.

 

⓺ 마음에 드는 모양으로 접은 뒤 밀가루를 입혀주고 계란옷을 입혀주고 바삭바삭 구우면 끝!


3. 구름 스무디


오렌지 1개, 파인애플 100g, 각얼음 12개를 갈아줍니다.


우유150ml를 각얼음으로 미리 만들어 놓습니다.


우유 얼음과 플레인요거트 80ml를 붓고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자, 이제 오렌지 파인애플각얼음 간 것을 잔에 1/4을 넣고 우유 얼음과 플레인 요거트 간 것을 1/4을 넣습니다.


구름스무디 완성!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