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라디오
  3. 정오의 희망곡

정보방

<홍금표의 요리쇼> 레시피 20170801

MBC충북 | 2017.08.01 13:32 | 조회 447

- 홍금표의 요리쇼 레시피 -


1. 감자옹심이

 

재료 : 감자큰거 3개, 새우6마리, 애호박 1/4개, 양파 1/4개, 대파 흰부분 3개, 국간장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소금 1/2, 국물용멸치14마리, 다시마 라면스프사이즈 3개, 청고추1개, 홍고추1개


⓵ 감자를 체에 갈아줍니다. 3개를 모두 강판에 갈아줍니다. 그리고 30분정도 물에 담궈둡니다.

 

② 물을 끓입니다. 그리고 육수재료(대파 흰부분 3개, 국물용 멸치 14개, 다시마 라면사이즈 3개)를 넣고 육수를 우려냅니다. 육수가 우려지면 신속하게 내용물을 제거합니다.

 

③ 큰 볼에 체를 올리기 감자물을 부어 줍니다. 또 물을 갈은 감자 위에다가 부어줍니다. 투명한 물이 나올때까지 물을 계속 부어줍니다. 투명한 물이 나오면 큰 볼을 1시간 정도 놔 두면 위에는 물, 아래에는 감자전분이 생깁니다. 윗물을 버리고 감자전분과 체에 걸렀던 감자건더기, 약간의 소금과 섞어줍니다. (만약 물기가 많으면 감자전분을 넣어줍니다. 감자전분을 많이 넣으면 수제비처럼 될 수 있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시면 됩니다.)

 

④ 그리고 손질한 새우를 다져서 함께 섞어주세요. 새알처럼 양손으로 동글동글 만들어 주면 옹심이가 만들어집니다.

 

⑤ 이제 만든 육수가 끓으면 애호박, 양파를 채썰어 넣어줍니다. 그리고 청양고추, 홍고추를 씨를 제거 한 후 양파 두께로 채 썰어서 함꼐 넣어줍니다.

 

⑥ 마지막으로 간은 국간장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소금 1/2으로 해 줍니다. (본인 성향에 따라 조금씩 간은 다르게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⑦ 예쁜 그릇에 담아서 대파 송송 썰어서 올려서 맛있게 먹으면 감자옹심이 끝!


2. 우유크림뇨끼 


뇨끼재료> 찐감자 2개, 밀가루 1컵, 달걀 1개, 파마산 치즈가루 2스푼, 소금 약간, 올리브유 조금

 

내용물> 양파1/2개, 게맛살 긴거 3개, 청양고추 1/2개, 홍고추1/2개

 

소스재료> 버터 1스푼, 우유2컵, 모짜렐라치즈 1장, 빵가루1/2컵, 소금 약간, 후추약간, 마늘 1스푼

 

⓵ 먼저 껍질을 벗기고 깨끗하게 씻은 감자를 쪄 주시면 됩니다.

 

② 감자를 삶아 으깬 후 밀가루 1컵, 달걀 1개, 파마산 치즈가루 2스푼, 소금 약간 넣고 섞어줍니다.

 

③ 엄지손가락 크기로 떼어 밀가루를 묻혀 가면서 동글동글하게 옹심이처럼 만듭니다. 그리고 포크로 모양을 만들어줍니다.(크기랑 모양은 본인 입 사이즈로 만듭니다.)

 

④ 끓는 물에 뇨끼반죽을 넣어서 기다리면 둥둥 뜹니다. 그때 건져내서 식힌 후 올리브유를 묻혀서 서로 뭉치지 않도록 합니다.

 

⑤ 지금부터 소스를 만듭니다. 후라이팬을 달궈서 버터 1스푼, 우유2컵, 모짜렐라치즈 1장, 소금 약간, 후추약간, 마늘 1스푼을 넣고 끓입니다. 약간 소스가 묽으면 빵가루를 조금씩 넣어가면서 걸죽하게 만듭니다.

 

⑥ 소스가 완성이 되었으면 채 썬 양파와 게맛살 찢은 것, 씨를 뺀 청고추, 홍고추, 뇨끼를 넣고 졸여주면 끝!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