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라디오
  3. 정오의 희망곡

정보방

<홍금표의 요리쇼> 레시피 20170711

MBC충북 | 2017.07.18 11:58 | 조회 444

- 홍금표의 요리쇼 레시피 -


1. 묵사발냉면

말린 묵1/2, 오이 1/2개, 홍고추1/2개, 청고추1/2개, 양파1/4개, 냉면육수1개, 참기름 1숟가락, 깨 1/2스푼, 얼음5개, 깻잎 2장, 당근 1/4개, 김치 2숟가락 언질 정도의 양


⓵ 먼저 말린묵을 끓는 물에 약 10 ~15분정도 삶아 말랑말랑 하게 만들어 주세요. (너무 푹 퍼지면 식감이 줄어들어 맛이 없어집니다. 불이 세면 그만큼 시간은 줄어 듭니다.) 그리고 시원한 차가운 물에 헹궈서 그릇에 담아주세요.

 

② 오이를 새끼손가락 길이로 아주 얇게 썰어주세요. 이와 같은 방법으로 당근, 양파, 홍고추, 청고추, 깻잎, 김치를 썰어주세요.

 

③ 다 썬 재료를 묵위에 예쁘게 시계방향대로 조금씩 올려주세요.

 

④ 냉면육수를 꺼내서 부운다음, 얼음을 올려주세요.

 

⑤ 깨 1/2을 붓고, 참기름 1숟가락을 부어주면 끝!


2. 수박냉면

소스재료 : 물냉면 국수1인분 + 물냉면 양념장1개 + 동치미 육수 40ml + 수박 100g + 레몬즙 1숟가락 + 연겨자 조금

 

수박껍질 (냉면 김치용) 3젓가락 + 식초 1큰술 + 설탕 1/2큰술 + 소금약간


⓵ 수박씨를 다 제거한 후 착즙기로 수박을 갈거나 믹서기로 간 후 면보를 이용해 수박즙만 따로 준비합니다.

 

② 부드러운 수박즙에 동치미 육수를 조금씩 섞어 가면서 달달함과 새콤함의 간을 맞춥니다. (추가 간을 설탕과 식초를 이용합니다.)

 

③ 냄비에 물을 끓으면 물냉면 국수면을 넣습니다. 젓가락으로 면을 위아래 들었다 놓았다를 반복하면 면이 더 탱탱해 집니다. 면을 다 삶으면 찬물에 면을 빡빡 씻어서 면의 찰기를 더 해 줍니다.

 

④ 빈 그릇에 면을 스파게티 세팅하듯이 돌돌말아서 부어줍니다. 그리고 미리 만든 육수를 부어줍니다.

 

⑤ 수박껍질을 잘게 감자깎는 칼로 썰어서 식초1 큰술, 설탕 1/2큰술, 소금 살짝 넣고 새콤달콤한 물냉면 김치를 만듭니다. 그리고 면 위에 올립니다.

 

그 위에 물냉면 양념장을 부어줍니다. 맛있게 먹으면 끝!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