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우리동네 4.15] "가자! 구석구석 충북"
  3. 청주 흥덕

청주 흥덕

[4.1]정우택 후보, 코로나 소상공인 종합대책 발표

우리동네 4.15 | 2020.04.02 08:39 | 조회 260
<보도자료 전문>

정우택 후보, 코로나사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정우택 후보, 코로나 사태 장기화에 대비한 체계적 대책 필요

 

정우택 후보(청주 흥덕, 미래통합당)1일 미래통합당 충북도당에서 코로나 사태가 국가재난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종합대책을 발표하였다.

 

정우택 후보는 학원 인터넷 강의 플랫폼 및 기술장비 지원 소형교회, 성당 등 랜선예배 및 미사 플랫폼 및 스마트 헌금시스템 지원 골목식당 및 전통시장 배달서비스 지원 어린이집, 노인요양원 등 감염병 취약시설에 대한 보건의료인력 파견 등을 제안하였다.

 

코로나 사태로 인한 국가재난상황에서 정부는 초고 개학연기 및 사회적 거리두기, 학원종교시설 등 집단 이용시설 통제, 기업소상공인가계에 대한 긴급지원 등을 내놓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 장기화에 대비한 체계적 전략은 미비한 실정이다.

 

단적인 예로 코로나 사태 장기화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부가 온라인 개학 등을 검토하는 등 일부 공적영역에서는 대책이 제시되고 있지만, 국가사회 전반에 적용할 전략은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특히, 코로나 감염에 대한 국민적 불안감 속에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까지 겹쳐 피해의 장기화가 우려되는 대표 업종인 학원, 요식업 등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등에 대해서는 단순히 정책자금 지원이나 대출 확대 등 일시적이고 단편적인 처방만 나열하고 있다.

 

정우택 후보는 코로나 사태에 대한 피해가 장기화 될 가능성을 열어두고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였다.

 

정부 및 지자체가 코로나 19로 휴원 중인 학원들에게 인터넷(스마트폰) 강의 플랫폼 및 프로그램, 장비를 지원하고, 소형교회, 성당 등 인터넷 예배 및 미사플랫폼 및 기술장비 지원과 함께 스마트 헌금 시스템을 지원토록 하였다.

 

또한, 유명 배달앱에 골목식당 및 전통시장 배달 서비스를 지원토록 하고, 어린이집, 노인요양원 등 감염병 취약시설에 대한 보건의료인력 파견과 비접촉 발열체크기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정우택 후보는 코로나 19라는 국가재난사태에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고통이 커져가고 있다, “일시적이고 단편적인 지원보다는 종합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