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규호의 특급작전

  • 진행: 임규호(월~금)
  • 제작: 이영락   |   작가: 유혜미, 나소영   |   취재: 박지은
  • 월~ 금 18:05 ~ 20:00
  1. 홈
  2. 라디오
  3. 특급작전

박지은의 문화다담

2017년 12월 22일에 소개하는 공연 정보입니다.

특급작전 | 2017.12.22 14:31 | 조회 1467

문화다담 1222

 










앵커) 크리스마스... 연말이면 문화계에도 소식이 많고 덩달아 들뜬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특히 연극 공연 소식이 가득한데요, 연말을 맞아 우리 지역을 찾아온, 혹은 우리 지역에서 올리는 연극 공연들, 뮤지컬 공연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앵커) 그러게요. 오며가며 공연 포스터 붙은 것도 요새 더 자주 보이고요.. 역시 연말이구나 싶더라고요.

 

. 아무래도 연말이면 가족이나 연인이랑 공연 한편 볼까.. 하는 분들 많으시죠.

먼저 오늘부터 시작하는 공연이 있습니다. 연극 그 남자, 그 여자인데요, 청주 예술의 전당 소공연장에서 다음 주 월요일까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일단 이 연극은 연극 자주 보러 가는 분들은 많이들 아실 것 같아요. 무려 10년째 꾸준히 관객 몰이를 하고 있는 이 연극이 새롭게 단장해서 청주를 찾았습니다.

 

앵커) 요즘은 이렇게 내용이 좋은 창작 연극, 소극장 연극들이 오랜 시간동안 사랑받고 관객들이 찾아가는 것 같아요. 기대가 되네요.

 

.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라서 더 호응이 좋다고 하는데요, 제가 리허설이 한창인 극장을 찾아가 배우와 연출의 이야기 듣고 왔습니다.

 

(INTERVIEW 1 그 남자 그 여자)

 

앵커) 리허설 들어보니까 남자 주인공이 여자 주인공한테 첫 눈에 반하는 그런 장면인 것 같네요. 모두가 사랑을 시작할 땐 저렇게 콩깍지가 씌이는 것 아니겠습니까.^^

 

. 요즘 드라마나 연극이나 현실의 이야기를 더 현실감 있게 다루는 게 대세인 것 같아요. 내 이야기와 닮아 있으니 더욱 공감도 가고 재밌기 때문일 텐데요, 이 연극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기간에 열리는 공연이니까 커플들이 가셔도 좋을 것 같고요, 저는 부모님 세대에게 특히 추천 드리고 싶네요.

 

앵커) 연애 때 떠올리면서 그땐 그랬지.. 이런 추억하시라고요?

 

. 옛날 얘기도 하고요.

 

앵커) (좋은 시간 될 것 같네요. .. ) 또 다른 연극들도 소개해 주시죠?

 

. 지성, 김아중 주연의 영화 '나의 PS 파트너'를 원작으로 하는 연극 '나의 PS 파트너가 청주를 찾아 왔습니다. 청주시 가경동의 메가폴리스 아트홀에서 이번 주 일요일까지 만나볼 수 있는데요, 조금은 과감한 섹시코미디 장르의 연극입니다. 이 공연은 이미 첫 공연 막을 올리고 진행 중인 공연인데요, 제가 공연에 올라가기 전에 분장실로 찾아가 봤습니다. 배우들 미리 조금 만나보시죠.

 

(INTERVIEW 2 나의 ps파트너)

 

앵커) 재미와 감동, 그리고 섹시 코드까지.. 공연 1시간 반, 2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모르겠네요.

 

. 저도 유쾌한 이 연극이 참 기대가 되더라고요. 남자 배우가 18역을 어떻게 소화해 내는지.. 그게 가능할까 싶은데요, 그것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고요.

 

앵커) 크리스마스 다가오면 어린이들이 또 제일 좋아하잖아요. 어린이 공연도 있죠?

 

. ‘시크릿 쥬쥬 시즌2’ 뮤지컬 공연이 이번 주말동안 청주 아트홀에서 있습니다. 아이들한테는 거의 소녀시대 만큼 인기가 많은 시크릿 쥬쥬라고 하는데요, 크리스마스 맞아서 아이들 손잡고 가기에 참 좋을 것 같고요, 또 아이들 참 좋아하는 버블쇼 공연이잖아요. 청주 아트홀에서 크리스마스 당일 25일 월요일에 버블j의 크리스마스 버블쇼공연도 있습니다.

 

앵커) 그렇군요. 그리고 크리스마스에서부터 연말까지, 청주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굵직한 공연들이 몇 있다고 들었습니다.

 

. 먼저 끊임없는 관객몰이로 전국 투어를 할만큼 유명해진 뮤지컬 루나틱이 청주를 찾아왔는데요, 크리스마스 24, 25일 이틀간 만나보실 수 있고요, 또 명품코믹연극이죠. ‘죽여주는 이야기26, 화요일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또 배우 최수정, 윤해영, 선우용녀씨가 출연하는 선녀씨 이야기는특히 가족애를다루고 있어서 가족 연극으로 추천되는 작품인데요, 이 공연은 29, 30, 연말에 공연을 올립니다. 연말 맞아서 가족과 함께 가보시면 감동이 가득한 시간 되실 것 같습니다.

 

앵커) 연말 분위기를 타고 공연계도 분주 합니다. 수도권에 비해 공연이 자주 없는 지역인데, 이번 기회 놓치지 말고 공연 한편 즐기시면서 한 해 마무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bc충북 라디오, 임규호의 특급작전 게시판에 들어가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