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우리동네 4.15] "가자! 구석구석 충북"
  3. 청주 상당

청주 상당

[4.1] 윤갑근 "대청호 일원에 국가정원 조성하겠다" 보도자료 발표

우리동네 4.15 | 2020.04.01 20:00 | 조회 135

 <보도자료 전문>


윤갑근(미래통합당, 청주시 상당구) 후보는 1일 상당구를 변화시킬 두 번째 지역공약으로 대청호 일원 국가정원 조성을 내세웠다.

 

순천만 국가정원은 정부 차원의 획기적인 지원 정책으로 자연과 생태를 보존하면서 세계적인 관광지로 도약했고,

 

울산 태화강도 국가정원을 추진하고 있는데 정부와 지자체가 국가정원을 도입한 것은 지역과 환경을 살리는 성과가 분명하기 때문이다.

 

이에 윤갑근 후보는 대청호 일원을 국가정원으로 조성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소재지에 있는 주요 역사문화공간과 주거공간을 활용해 대청호 주변을 체류형·체험형 관광지로 조성하고, 문화재단지~청남대~마동창작마을~벌랏마을을 연결하는 생태문화 콘텐츠의 길을 만들 방침이다.

 

윤갑근 후보는 대청호는 오랫동안 상수원보호구역으로 묶여 개발에 제한이 있었다, “대청호 국가정원 조성은 난개발로 인한 자연환경 훼손을 막고 대청호의 빼어난 경관을 그대로 보존하면서 청주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갑근 후보는 대청호의 국가정원 조성과 함께 빼어난 자연을 만끽하며 펼치는 대청호 국제 자연예술제개최도 공약했다.

 

윤갑근 후보는 격년제로 대청호 국제 자연예술제를 개최해 세계의 자연예술 전문가들과 관광객이 즐겨찼는 곳으로 도약하고 자연과 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특화 자원으로 가꾸겠다라며, “말 그대로 대청호 일원이 지붕 없는 미술관, 자연예술 정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