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TV
  3. 전국시대

전국시대

(취재요청) 제1회 충북 정신장애인 마음사랑 체육대회

권유정 | 2007.05.09 11:34 | 조회 3404
마음사랑, 행복한 어울림
2007 충북 정신장애인 마음사랑 체육대회

- 행 사 안 내 -
행사 제목: 2007 충북 정신장애인 마음사랑 체육대회
행사 장소: 청주 성무 공원(공군사관학교 내)
행사 일시: 2007년 5월 11일 금요일 10:00-15:00
참여 인원: 충북 도내의 정신장애인
주관 기관: 청주사회복귀시설 ․ 우리들정신건강센터 ․ 청원군정신보건센터 ․
사회복귀시설 디딤터
행사 후원:홈플러스 동청주점

최근 우울증 및 정신질환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충북에서도 이러한 정신질환으로 등록되어 있는 장애인이 3,000여명에 임박하고 있으며 대부분이 집에서 시간을 보내거나 거리를 배회하며 하루일과를 보내고 있는 실정입니다.
정신장애인, 일이나 공부 안하려고 한다며 꾀병이라는 가족과 이웃들의 오해에서도 아무 말 못하고
여름공포영화에서만 악역으로 등장하여 주변사람들에게 무서운 존재로만 알려져 있는 그들이
그들도 사회내에서 사람답게 살고 싶어하는 마음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정신장애 ‘몸은 성한데, 마음은 성치 않는 사람들’ 이로 인해 받아온 서러웠던 시간을 모두 떨쳐버리고 오늘 하루만은 재밌게 놀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준비된 행사에 많은 지역주민을 초대합니다.

2007 충북 정신장애인 마음사랑 체육대회는 한국복지재단 청주사회복귀시설을 비롯한 4개 정신보건유관기관들이 정신장애인의 성공적인 재활을 위해 올해 처음 기획되었습니다.
정신장애인들은 대부분 혼자 있는 것에 익숙하고 타인과 어울리는 것이 두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체육대회를 통해 타인과의 긍정적인 교류를 경험함으로 사회에 대한 도전정신과 기회를 얻고 자신의 문제해결에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자 실시하려 합니다.

정신장애인의 재활을 위해서는 많은 지역주민들의 편견 해소와 지지가 필요합니다.
그들도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발돋움할 수 있게 홍보를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