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TV
  3. 전국시대

전국시대

(취재요청)새겨라 열정을, 흘려라 온 땀을, 적셔라 국토를!

장미 | 2009.05.29 20:35 | 조회 3692

▶ 국토지기 - 전국 대학생 국토순례단
“젊음이 있기에 도전이 있고, 도전이 있기에 국토지가 있다!” 라는 모토로 스스로 한반도의 숨겨진 아름다움과 자랑스러움을 우리의 발걸음으로 몸소 체험함으로서 팔도의 민심을 느끼며 우리의 흙냄새를 맡고 사람과 함께하는 세상을 느끼는 국토지기!!


안녕하십니까?
‘ 청주 생방송 전국시대 ’ 제작진 여러분.

저희는 국토지기-전국 대학생 국토순례단 입니다. 국토지기는 ‘젊음이 있기에 도전이 있고, 도전이 있기에 국토지기가 있다.’ 라는 전체 기본 모토를 가진, 1999년 자발적으로 결성된 전국 대학생 국토순례단입니다. 1999년 제 1회 국토지기 국토대장정(1999년 7월12일∼8월2일, 해남 땅끝 마을~임진각)을 시작으로 2009년 현시점까지 10회의 대장정을 거쳐 왔으며, 올해 11번째 대장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매년 100여명의 젊은 대학생들이 대장정에 참가하고 있고, 지금 현재 국토지기의 전체 회원 수는 약 10,000명입니다.

국토지기의 취지는 한반도의 숨겨진 아름다움과 자랑스러움을 우리의 발걸음으로 몸소 체험하여, 한국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재확인 하는 데에 있습니다. 더 나아가 궁극적으로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어, 자랑스러운 이 땅의 젊은이로 다시 태어나고자 하는 행사입니다. 또한 팔도의 민심을 느끼고 우리 삶에 박혀있는 지역감정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며, 더 이상 갈 수 없는 북녘 땅을 바라보며 통일에 대한 열망을 가슴에 새기는 자리를 가집니다.

하지만 자발적으로 결성된 대학생들의 순수 모임으로서 행사의 기획, 준비, 진행 등 모두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더불어 대장정 시 필요한 모든 비용을 개인이 부담해야합니다. 그리하여 대기업 주최의 다른 대장정과는 달리 행군함에 있어, 생활함에 있어 열악한 면이 없지 않아있습니다. 하지만 그 부족함을 대학생들의 열정과 패기 그리고 도전 정신을 높이 산 여러 기업에서 해주시는 후원으로 보충하고 있습니다.

11년이란 오랜 기간 동안 지속되어온 국토지기지만 대기업 주최의 다른 대장정에 비해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 열정만큼은 그 어디에도 뒤지지 않는다고 자부하고 또 자부합니다.

대략 한 달간의 대장정 중, 저희 국토지기는 오로지 행진만이 목적이 아니라 저희가 머무르게 될 장소에서 그 마을의 주민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며, 농촌 및 어촌 봉사활동 및 여러 가지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해에는 외국인친구 한명이 저희 국토지기를 지원하였습니다. 한반도의 아름다움을 알고자 함입니다.

매년 천만명 이상의 여행객이 해외로 떠나는 요즘. 아름다운 우리나라를 순례하는 저희 국토지기와 함께하시면서 젊은이들의 패기와 열정을 느껴봐 주시겠습니까? 이 나라의 대학생들이 자신들의 힘으로 태양보다 뜨거운 열정으로 젊음의 도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많은 분들께 알리기위해 이렇게 취재를 부탁드립니다.



‘ 청주 생방송 전국시대 제작진분들의 긍정적인 관심을 바라오며,

연락주시면 홍보문과 동영상, 루트등 자세한 자료들을 보내드리겠습니다!



▶ 저희 국토지기 11기의 2009년 행사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 예 상 기 간 >: 2009년 6월 26일 (확정) ~ 2009년 7월 26일 (예정)
< 예 상 코 스 >: 제주도 - 완도 - 강진 - 영암 - 나주 - 담양 - 순창 - 임실 - 진안 - 금산 - 옥천 - 청주 - 증평 - 음성 - 충주 - 원주 -횡성 - 홍천 - 양양 - 속초 - 고성통일전망대
< 예 상 인 원 >: 120 명 (예정)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ukto.org
* 국토지기 11기 기장 양은홍 010-2515-7130 kuktojigi@hanmail.net
* 국토지기 11기 홍보 장 미 011-9287-5879 mysense87@naver.com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