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금강유역환경청, 추석 연휴 환경오염 특별감시 실시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221  취재기자 : 조미애, 방송일 : 2021-09-10, 조회 : 722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환경 오염 특별감시 환경청 금강
[금강유역환경청,  추석 연휴 환경오염 특별감시 실시 ] 뉴스 이미지
좋아요



금강유역환경청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환경오염행위 예방을 위해 특별 감시를 실시합니다.

먼저, 연휴 전인 오는 18일까지는 최근 2년간 환경법 위반사업장을 포함한 환경관리 취약업소 950곳에 특별감시계획을 통보해 자율적 정비를 유도하는 한편, 오염물질 배출업소와 공공 하·폐수처리시설 등에 대한 현장 점검을 합니다.

이어, 연휴를 포함한 26일까지는 환경오염 사고 신고·접수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24시간 상황실을 운영하고 특별감시반을 편성해 주요 하천의 순찰 등을 강화합니다.

정종선 금강유역환경청장은 관리·감독이 소홀해질 수 있는 추석 연휴에 환경오염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장 스스로 배출시설과 방지시설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자체 비상연락망을 정비해 환경오염사고에 철저히 대비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또, 환경오염사고와 불법오염행위 예방을 위해서는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속한 제보가 중요하다며, 이러한 행위 발견 시 128번으로 즉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