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땀 흡수 못하는 요가복..비교 실험도 곤란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6  취재기자 : 이지현, 방송일 : 2022-12-05, 조회 : 959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요가복 한국소비자원 필라테스 소비자선호도 건조속도
Loading the player..


좋아요


최근에는 패션용으로도 많이 입는 요가복.

 하지만 기본적으로 운동을 위해 입는 만큼 땀 흡수 등 기능이 가장 중요할 텐데요.

 한국소비자원이 시중 제품들을 비교했더니 1분 동안 땀 흡수를 거의 못하는 제품도 있었습니다.

 이지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몸에 들러붙어 근육의 움직임을 잘 볼 수 있는 요가복.

 강사뿐 아니라 수강생도 많이 입고 있습니다.

◀INT▶ 박영주/필라테스 강사
"아무래도 요가복 같은 경우에는 운동의 자세를 정확하게 확인을 할 수 있어서 체형을 분석하면서 몸의 움직임을 만드실 수가 있어요."

 기능성은 어떨까.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8개 업체의 11개 제품을 시험해봤습니다.

땀을 빠르게 흡수하는 정도는 새 제품 상태에서 7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느려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고,

안다르와 젝시믹스의 나일론 소재 시험 제품은 반복 세탁한 후에도 가장 느리게 땀을 흡수했습니다.

 두 제품은 흡수한 땀을 빠르게 말리는 건조속도 시험을 할 수 없는 정도였습니다.

◀INT▶ 김진아/한국소비자원 섬유신소재팀 책임연구원
"일부 제품은 물을 떨어뜨렸을 때 60초 이내에 흡수하지 않아 건조 속도 시험이 불가하였습니다."

뮬라웨어의 한 시험 제품은 물에 젖은 상태에서 색이 쉽게 묻어나올 수 있었고,

안다르와 STL, 젝시믹스의 폴리에스터 소재 시험 제품은 마찰이 있을 때 함께 착용한 속옷 등에 색이 묻어날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치수 또한 제각각이었습니다.

 여성 기준 같은 중간 사이즈여도 길이는 최대 11.5cm, 허리둘레는 14.3cm까지 차이 났습니다.

◀INT▶ 박용희/한국소비자원 섬유신소재팀장
"요가복은 기본적으로 땀 흡수가 잘 되고 신축성이 좋아 동작을 할 때 불편함이 없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늘어났다가 원래 상태로 돌아오는 회복률은 전 제품이 수영복 권장기준보다 높았고, 모두 쉽게 뜯기거나 찢어지지 않았습니다.

 MBC 뉴스 이지현입니다.
(영상취재 천교화, CG 변경미)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