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충주)(완)영원한 의병의 고장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19  취재기자 : 편집부2, 방송일 : 2002-10-08, 조회 : 801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좋아요


◀ANC▶
제천 의병제가 시작됐습니다.

어제(지난 7일)부터 시작된 행사는 오는 11일 본행사를 시작으로 13일까지 의병활동과 관련된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열립니다.

전지영 기자가 소개해 드립니다.
◀END▶

◀VCR▶
구한말 일제의 침략으로 나라가 위태로울 때 구국의 일념으로 을미의병창의의 불을 지폈던 숭고한 의병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제천 의병제가 시작됐습니다.

제천의 문화예술단체와 사회단체는 '팔도에 고하노라'라는 기본주제로 지난 95년 처음 시작된 제천 의병제는 올해로 8번째를 맞았습니다.

새시대에 대한 희망을 갖게 하는 문화예술제인 만큼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마련됩니다.

사전행사로 각종 미술작품 전시회와 제천지역 초중고등학생들의 종합학술 발표회를 비롯해 음악회와 콘서트등이 열립니다.

또, 본행사에서는
고유제를 시작으로 의병들의 활동을 재현한 횃불봉송과 가장행렬등 의병운동 관련 문화활동이 벌어지는 등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아 제천지역 일대에서 그 어느때보다 풍성한 문화예술 행사를 맛볼 수 있습니다.

◀INT▶ 제천시장
(제천의병의 정신을 받들어 우리가 후대에 길이길이 계승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축제를 마련해 올해도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준비를 마침..)

S/U]올해로 창의 107주년을 맞이하는 제천의병제는 11일 본행사를 시작으로 다채로운 문화활동이 마련됩니다.

MBC NEWS 전지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