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포스트 코로나 대응" 충북 맞춤형 해외의료사업 추 진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369  취재기자 : 신병관, 방송일 : 2021-06-15, 조회 : 1,197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비격리여행 해외여행 해외의료사업 충북의료관광
[
좋아요




충청북도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맞춤형 해외의료사업을 추진합니다.

최근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맞물려 국가 간 비격리 여행 권역인 '트레블 버블'의 협의가 본격화함에 따라 해외의료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관련 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입니다.

충청북도는 비대면 유치 홍보 확대·유치국 시장 안정화 유지, 의료체험 기회 제공과 진료 편의 증진, 온라인 홍보 기반 확대로 이어지는 3대 중점 과제를 정했습니다.

세부 사업으로는 해외 국가와 도내 기관 간 비대면 교류 확대, 신규 시장 국가의 주요 외빈 초청, 외국인환자 통역 제공, 의료분야 외 국가별 관심 사항의 협력체계 구축, 유튜브 등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 다각화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충청북도는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유행하면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최근 백신 접종 등으로 해외 왕래가 재개되고 있는 만큼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