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음주 차량과 숨바꼭질, 시민 신고로 덜미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141  취재기자 : 이채연, 방송일 : 2021-10-26, 조회 : 786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음주 차량 운전자 면허 취소 수준 시민 감사패 전달
Loading the player..


좋아요



만취 상태의 운전자가 사고를 내고 초등학교 운동장에 숨어 있다 시민들의 신고로 덜미가 잡혔습니다.

골목 곳곳을 지키던 시민들의 입체적인 제보가 음주 차량 운전자를 검거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이채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두운 밤 도심 골목길.

검은색 SUV가 빠른 속도로 내달리더니 주차된 차량을 들이받습니다.

충격이 얼마나 셌는지, 한쪽 바퀴가 공중에 뜰 정도입니다.

놀란 시민들이 하나 둘 씩 모여듭니다.

◀SYN▶목격자
"굉음 비슷한 '빡빡' 하고 깨지는 소리가 엄청 심하게 나고, 놀라서 문 열어봤죠. 어디 뭐 (누가 차로) 받았나 뭐가 떨어졌나 그런 생각 했죠."

차량은 멈춰서는가 싶더니 방향을 바꿔 좁은 시장 골목으로 달아납니다.

이를 본 반바지에 슬리퍼 차림의 남성이 빠른 걸음으로 뒤를 쫓기 시작합니다.

◀INT▶김용환/추격 시민
"한번 추돌한 뒤에 갑자기 급발진하는 거예요.시장을 가로질러 나가니까 이제 사람이 다치겠구나 싶었어요."

하지만 질주는 계속됐습니다.

(S/U)"차량은 차량 통행 도로가 아닌 이곳 시장 한가운데 골목을 뚫고 도주했습니다."

비틀비틀 시장 골목을 빠져나간 차량은 다른 차 두 대를 더 들이받고 또 줄행랑을 쳤습니다.

이번엔 추격하는 시민들이 늘었습니다.

발에 피가 나도록 따라잡았지만, 차 문이 굳게 잠겨 있어 운전자를 제지하지 못했습니다.

◀INT▶김용환/추격 시민
"(차량을) 딱 잡았는데 문이 잠겨있더라고요.
(그런데) 끌고 나갈 때 그 당시에 위험하단 생각이 들었죠. 나를 그냥 끌고 갈 수도 있겠구나..."

시민 추격팀이 힘에 부칠 즈음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순찰차 다섯 대를 풀었습니다.

그리고 초등학교 운동장으로 들어가 라이트를 끈 채 숨어 있던 도주 차량을 발견했습니다.

알고 보니 60대 운전자는 혈중알코올농도가 면허 취소 수준이었습니다.

◀INT▶하정석/청주흥덕경찰서 복대지구대 경위
"한 대도 아니고 세 대씩이나, 제2차 사고 발생 우려가 있었어요. 그래서 긴급히 출동해서 검거하게 된 거죠."

경찰은 음주 차량을 끝까지 쫓아가며 검거에 도움을 준 시민들에게 감사패 전달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MBC NEWS 이채연입니다.
영상: 신석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