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여당 약속 지켜라" 청주 도심 철도 통과 압박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394  취재기자 : 신병관, 방송일 : 2021-06-22, 조회 : 1,733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4차 철도망 더불어민주당 광역철도 청주 도심 통과 송영길
[
좋아요



청주 도심 통과 광역철도 쟁취 범시민비상대책위원회가 오늘(22)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앞에서 청주도심 통과 광역철도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약속 이행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습니다.

범시민비상대책위원회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청주 도심 통과 노선을 송영길 대표와 이낙연 전 대표가 약속했고 민주당이 정책공약으로 채택했다며 반드시 반영해 집권여당이 책임있는 모습을 보이라고 요구했습니다.

범시민비상대책위원회는 또, 청주 도심 연결 노선이 국토교통부가 제시하는 충북선 활용 노선보다 수요와 경제성면에서 월등히 높으며, 일상적인 교통수요를 대량으로 처리할 수 있어 충청권메가시티와 행정수도를 완성할 수 있는 매우 합리적 노선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초안에 포함되지 않은 충청권 광역철도의 청주 도심 통과를 이달 말 발표 예정인 최종안에 포함시키기 위해 충청북도와 범시민비상대책위원회는 정부와 여당 압박에 총력을 쏟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