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이시종 "재난지원금 일부 미래산업 투자하자"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383  취재기자 : 신병관, 방송일 : 2021-06-24, 조회 : 1,224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이시종 긴급재난지원금 화성탐사 우주개발 페이스북
[이시종
좋아요



이시종 충북지사가 미래의 후손을 위해 긴급재난지원금 가운데 일부를 우주개발, 기초과학 등 미래산업 육성에 투자하자고 주장했습니다.

이 지사는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현재 논의되는 5차 긴급재난지원금과 관련해 우리 후손들을 위해 국가에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자"며 "오늘의 부를 나눠 갖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부는 백 년 미래, 천년 후손들을 위해 국가 위상을 높이는 데 투자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이 지사는 "경제적으로 우리보다 한발 뒤처져 있다고 판단되는 중국, 아랍에미리트, 인도, 러시아는 화상탐사선을 띄우고 백신을 개발해 국민의 자긍심을 높여가고 있다"며 "반면 우리는 기초과학·기초산업이 상대적으로 약하다 보니 노벨상 하나 수상 못 해 국민의 기가 죽는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지사는 "긴급재난지원금 일부를 우주개발, 기초과학 등 국가의 위상을 높이는 사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해 기초가 튼튼한 대한민국, 미래 후손들이 잘사는 대한민국을 만들자"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