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시청자참여
  3. 시청자의견

시청자의견

광고, 유언비어, 악성 댓글 등은 관리자에 의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이점 양해 바랍니다

교육감 후보 토론회...도내 일부지역 유권자만을 위한 토론회인가?

조상연 | 2010.05.18 01:30 | 조회 2666

방송제작과 진행을 위해 청주 MBC 방송관계자분들 늘 수고가 많으십니다!

교육감 후보 토론회 잘 봤습니다. 심야토론 방송에 대한 의견 한줄 보태겠습니다.

6.2 지방선거 교육감 후보 토론회가 17일 밤 11시15분부터 80분 동안 청주문화방송 TV를 통해 방송이 되었습니다. 방금 방송내용을 인터넷 실시간 방송을 통해 시청을 했습니다만...대단히 안타깝습니다!

저는 평소 교육감의 교육정책 및 교육감 선거에 대해 관심이 많은 도민으로, 지인으로부터 오늘 충청북도 교육감 후보자 토론회가 심야에 열린다는 얘기를 듣고 약속된 시간에 TV를 켜고 보니...후보자 토론회는 커녕 전국방송 심야예능프로(놀러와)가 나오고 있더군요. 아무리 채널을 돌려 찾아보아도 충청북도 교육감 후보자 토론회를 하는 곳은 어디에도 없었습니다.

뒤늦게 판단을 해보니 생방송으로 진행된다고 하는 후보자 토론회는 청주MBC 방송을 수신하는 지역에서만 시청이 가능하고 그외 충주MBC 방송을 보는 제천지역이나(모르긴 몰라도 단양지역 역시) 일부 기타 제한된 지역에서는 시청이 불가하더군요.

이런 귀중한 방송을 도내 각지역이 함께 볼 수 있도록 지역 방송국간 협조를 하는 일이 그렇게 어려운 일인지 여쭙고 싶습니다. 유권자가 엄연히 존재하는 지역에서 해당지역 후보자의 공개토론 방송을 볼 수 없다면 이 생방송은 대체 누구를 위해 제작된 방송입니까? 청주권과 도내 일부지역만을 위한 방송입니까? 일부지역은 소외가 되어도 괜찮은게 교육감 선거란 말입니까?

늦은 판단으로 저는 인터넷을 통해 생방송의 절반이라도 보았습니다만, 유권자 개개인이 후보들의 공약과 진실성을 가능한 바르게 판단하고 투표에 임해야 하는데 가뜩이나 후보자들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마당에 이런 귀한 방송이 도내 전지역에 방송될 수 있도록 MBC 방송국간 상호 협조가 이루어지지 못한 점 매우 유감스럽습니다.

뒤늦게라도 관심 있는 이들이 홈페이지나 TV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도록 조치바랍니다.

다시보기가 불가능하고 TV를 통한 재방송이 불가능하다면 방송분 동영상화일을 저에게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도록 저라도 나서서 사람들에게 알리지요! (메일 : wide0752@hanmail.net)

앞으로 전 도민을 대상으로 제작된 프로그램의 경우 본래의 취지대로 전지역에서 시청이 가능하도록 세심한 배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