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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라이프의 지역MBC HD방송 송신 일방적 중단에 따른 안내

관리자 | 2009.09.10 14:55 | 조회 7006

스카이라이프의 지역MBC HD방송 송신

일방적 중단에 따른 안내

스카이라이프의 지역MBC HD방송 송신 일방적 중단에 따른 안내 스카이라이프(한국디지털 위성방송)가
7월31일부터 19개 지역MBC의 HD방송 송신을 일방적으로 중단해 지역 시청자들이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위성방송의 지역MBC HD방송 송출 중단은 스카이라이프에 의해
일방적으로 취해진 조치입니다.

스카이라이프는 경영적자 등을 이유로 주파수 대역과 가입자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때까지
한시적으로 채널수를 줄여달라는 제안을 해왔으며, 이에 지역 MBC는 6개 권역별로 HD방송을
실시하고, 13개 채널은 HD전환이 완료되는 2012년까지 유보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그러나 스카이라이프는 아무런 통보도 없이 방송통신위원회의 승인사항을 어기며 일방적으로
지역MBC HD방송 재전송을 중단했습니다. 지역 스카이라이프 가입자들은 지역MBC HD 재전송 중단에
따른 불만을 호소하고 있으나 스카이라이프는 가입자 불만을 공짜 유료채널을 끼워주는 방식으로 덮으려
하고 있습니다. 이에 19개 지역MBC는 스카이라이프가 권역별 재전송 이행 약정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요구하며,
지역의 시청자들이 고품질의 방송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방송통신위원회는 스카이라이프의 횡포를 묵인하고 덮어주기에 앞서 현재 진행 중에 있는
위법 행위에 대한 조사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즉시 지역 시청자의 정당한 권리를 회복시킬 것을 촉구합니다.
저희 MBC는 위성방송의 지역 MBC HD 방송 재전송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불만 사항은 방송통신위원회의 디지털전환과(02-750-2330) 지상파 방송과
(02-750-2430,2432,2433)뉴미디어과(02-750-2450) 지역방송팀(02-750-2490)
시청자권익증진과(02-750-2670)으로 문의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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