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라디오
  3. 정오의 희망곡

정보방

<홍금표의 요리쇼> 레시피 20170530

MBC충북 | 2017.05.31 13:43 | 조회 505

- 홍금표의 요리쇼 레시피 -


1. 고기볶음

소스재료 : 황도캔1개(내용물 전부다 + 물3스푼) + 오이1/2개 + 고추장 3큰술 + 청양고추6개(송송) + 설탕 1스푼 + 참기름 1스푼 + 굴소스 1스푼 + 후추 조금 + 청주 1스푼

 

본 재료 : (앞다리) 고기 400g(대패고기처럼 얇게 : 짧은 시간에 양념이 베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 소스 8스푼 + 양파1/2개 + 대파 1뿌리 


⓵ 얇게 썬 오이 (모양상관없습니다.), 황도캔 내용물 다 넣기(황도캔의 설탕물도 3숟가락 넣어주기), 청양고추 송송6개, 설탕 1스푼, 참기름 1스푼, 굴소스 1스푼, 후추조금, 청주 1스푼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② 믹서기에 간 내용물과 고추장 3스푼을 넣고 숟가락으로 잘 저어줍니다. (소스완성!)

 

③ 질긴 비닐봉지를 꺼낸다.(신의 한수!!!) 비닐봉지 안에 고기,양파, 대파를 넣는다.

 

④ 봉지안에 소스를 넣고 고기와 소스를 버무려줍니다.

 

⑤ 30분정도 냉장고에 보관해서 숙성을 시킨다. (양념이 잘 고기에 베일 수 있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⑥ 후라이팬에 노릇노릇 구워서 밥 위에 올려서 맛있게 먹는다.


2. 오징어채무침

소스재료 : 황도캔1개(내용물 전부다 + 물3스푼) + 오이1/2개 + 고추장 3큰술 + 청양고추6개(송송) + 설탕 1스푼 + 참기름 1스푼 + 굴소스 1스푼 + 후추 조금 + 청주 1스푼

 

주재료 : 마른 오징어채 밥공기 1개 + 버터2스푼 + 물엿2스푼 + 소스 6스푼


⓵ 딱딱한 오징어채를 후라이팬에 볶다가 버터2스푼과 물엿 2수푼을 넣고 같이 볶아 줍니다.

 

② 오징어채에 버터와 물엿이 잘 스며들었으면, 물을 자작하게 부어서 끓여줍니다. (오징어채가 부드러워 지게 하는 과정)

 

③ 물이 자작자작 줄어들면 오이로 만든 고추장을 1스푼씩 넣어주면서 볶아줍니다.

 

④ 최대용량은 6스푼이지만 상황에 맞게 1스푼씩 넣어가면서 소스의 양을 맞추시면 됩니다.

 

⑤ 물엿이나 설탕은 본인 입맞에 맞춰 추가를 합니다.

 

⑥ 접시에 담아 맛있게 먹습니다.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