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라디오
  3. 정오의 희망곡

정보방

<홍금표의 요리쇼> 레시피 20170425

MBC충북 | 2017.04.25 11:58 | 조회 441

- 홍금표의 요리쇼 레시피 -


1. 파래전

주재료) 파래 1줌 + 굵은소금 1/2스푼 + 청양고추 1개 + 홍고추1개 + 바지락3스푼 + 양파1/4개 + 밀가루 1/2컵 + 달걀1개 (물이 거의 들어가지 않는게 비결!!!)

요리순서)

① 파래는 굵은 소금 1/2 스푼을 넣고 물을 넣어서 깨끗하게 씻으면서 물기를 제거한다. 그리고 가위를 이용해서 먹기 좋게 잘라 준다.

 

② 붉은 고추, 청양 고추를 잘게 썰어준다.(볶음밥용) 바지락은 물에 씻어서 잘게 썰어준다.

 

③ 양파를 채 썰어서 잘게 다진다. 살짝 씹히는 느낌이 있을 정도로 요리를 준비한다.

 

④ 큰 볼에 파래와 잘게 썬 붉은 고추, 청양고추, 양파, 바지락을 넣는다. 달걀과 밀가루를 넣는다. (단, 밀가루를 조금씩 넣어서 무친다.)

 

⑤ 반죽이 끈끈하게 뭉쳐지면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숟가락으로 한숟가락씩 떠서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먹는다. 


2. 파래김자반

주재료) 파래김 10장 + 설탕 1스푼 + 소금 약간 + 통깨 1/2 스푼 + 들기름1 스푼

요리방법 :

① 시중에 파는 파래김 10장을 아주 잘근잘근 찢어준다.

 

② 후라이팬에 기름(올리브오일)과 들기름 1숟가락을 넣고 두른다. 그리고 파래를 넣고 볶아준다.

 

③ 파래김이 탈 수 있기 때문에 30초안에 재 빠르게 볶는다.

 

④ 고소한 냄새가 나면 불을 끄고 준비한 재료를 넣고 볶아준다. (설탕 1스푼 + 소금 약간 + 통깨 1/2 스푼)

 

⑤ 남은 잔열에 모든 재료를 볶아준다. 설탕이 잘 녹아 김에 잘 볶아지면 완성!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