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라디오
  3. 정오의 희망곡

정보방

<홍금표의 요리쇼> 레시피 20170418

MBC충북 | 2017.04.18 12:18 | 조회 493

- 홍금표의 요리쇼 레시피 -


1. 피자표고버섯

토마토소스 재료 : 토마토 2개 + 체다슬라이스 치즈1장 + 표고버섯1개 + 양파1/4개 + 깍두기4개 + 감자1/2개 + 파프리카 1/2개

본 재료 : 표고버섯 6개 + 피자치즈 6스푼 + 소금 약간 + 후추 약간 + 파마산치즈가루 조금 + 올리브유 조금


⓵ 토마토를 깨끗하게 씻어서 토마토 밑 부분을 십자가 모양으로 칼집을 내 줍니다. (이렇게 해야 나중에 껍질 벗기는게 쉽습니다.)

② 시간이 지나면서 칼집낸 부분이 벌어지면 토마토를 건져냅니다. 그리고 껍질을 벗겨 믹서기로 갑니다.

③ 올리브유를 살짝 후라이팬에 두르고 주어진 야채(표고버섯1개 + 양파1/4개 + 깍두기4개 + 감자1/2개 + 파프리카 1/2개)를 볶음밥처럼 송송 썰어서 볶습니다.

④ 살짝 야채가 익으면 갈아놓은 토마토를 함께 넣어서 볶습니다.

⑤ 살짝 시큼한 맛을 중화시키기 위해서 치즈를 한 장 넣는다. 그리고 간은 후추와 소금으로 간을 한다.

⑥ 표고버섯 꼭지를 따고 뒤집어서 그 안에 토마토소를 붓는다. 모짜렐라 치즈와 파마산 치즈가루를 뿌린다. 전자레인지에 3분이상 돌려 주면 완성!

⑦ 먹기 좋게 반으로 잘라서 먹는다. 


2. 말린표고버섯전

1~2인분 분량) 말린표고버섯 10g(물에 불리면 50g이 됩니다.) + 홍고추 1개 + 소금 1스푼 + 튀김가루 7숟가락 + 계란1개 + 물 6숟가락


⓵ (이미 슬라이스로 짤린) 말린표고버섯을 미지근한 물에 불려주세요. (만졌을 때 물컹물컹하면 건져냅니다.)

② 물에 건진 표고버섯은 물끼를 꽉 짜줍니다.

③ 홍고추를 어슷썰어주세요. (먹기좋은 크기로 = 마늘 편 썰 때 사이즈로)

④ 모든 재료(표고버섯 + 홍고추 + 소금 1스푼 + 튀김가루 7숟라가락 + 계란1개 + 물 6스푼)를 큰 볼에 담아주세요.

⑤ 모든 재료를 섞어주세요.

⑥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숟가락으로 표고버섯반죽을 올린다. 그리고 숟가락으로 살짝 펴 주고 골고로 익힌다.

⑦ 앞뒤로 노른노른 익으면 맛있게 먹는다.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