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라디오
  3. 정오의 희망곡

정보방

<홍금표의 요리쇼> 레시피 20171031

MBC충북 | 2017.10.31 12:19 | 조회 382

- 홍금표의 요리쇼 레시피 -


1. 사과껍질 튀김


<사과껍질튀김 재료> 사과 껍질 2개, 전분가루 1컵, 튀김가루 1컵, 물 1컵, 빵가루 1컵, 시나몬 가루 2스푼


⓵ 사과껍찔 2개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정도 돌려주세요.(수분이 날라가면서 당도가 높아져요. 부피는 엄청 작아집니다.)

 

② 비닐봉지나 큰 볼에 전분가루를 넣고 묻혀줍니다.

 

③ 튀김가루와 물을 1 대 1 비율로 섞어서 반죽을 만들고 그 안에 사과껍질을 넣어서 묻혀줍니다.

 

④ 빵가루를 마지막으로 묻혀주고 튀깁니다.


⑤ 시나몬가루를 입혀서 맛있게 먹습니다.


2. 배김치

<재료> 배 2개, 쪽파 3개, 고춧가루 3큰술, 멸치액젓 3큰술, 다진마늘 1큰술, 통깨 2큰술, 매실액 2큰술


⓵ 배 껍질을 깍아서 깍두기처럼 썰어줍니다. (아이들에게 먹일꺼면 좀 작게 썰어줍니다.)

 

② 쪽파는 송송 썰어서 큰 볼에 넣어줍니다.

 

③ 큰볼에 나머지 재료(배 2개, 고춧가루 3큰술, 멸치액젓 3큰술, 다진마늘 1큰술, 통깨 2큰술, 매실액 2큰술)를 다 넣고 섞어 줍니다.

 

④ 재료에 배를 넣어서 비벼서 밥과 함께 먹으면 끝! (TIP 배의 식감을 주고 싶으면 배를 어느정도 크게 썰어 말리면 껍질 부분이 딱딱해져 배 말랭이김치를 만들어 먹어도 됩니다.)


3. 아보카도 베이컨 말이

<재료> 아보카도 1개, 베이컨 10개 이상, 오일 약간, 허니머스타드 3스푼 + 레몬즙 조금

 

① 숙성이 잘 된 아보카도에 깔을 넣고 360도 돌려서 깍아줍니다.

 

② 먹기 좋은 사이즈로 기호에 맞게 썰어 줍니다.

 

③ 1개의 아보카도 채썬것에 베이컨 1개를 돌돌 말아줍니다. (만약 사이즈가 크면 반을 잘라서 돌돌말아 줍니다.)

 

④ 후라이팬에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베이컨이 어느정도 익으면 드셔 됩니다.)

 

⓹ 그냥 먹어도 맛있고 소스 (허니머스타드 소스 + 레몬즙 조금)를 찍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4. 키위 주스

키위 2개, 올리고당 2스푼, 얼음 5개, 물 150ml를 넣고 갈면 완성!

(올리고당은 본인의 취향에 따라 양을 조정)

 


사과와 당근 물을 넣고 갈다가 마지막에 레몬즙과 꿀을 넣으면 완성!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