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라디오
  3. 정오의 희망곡

정보방

<홍금표의 요리쇼> 레시피 20171010

MBC충북 | 2017.10.10 13:14 | 조회 361

- 홍금표의 요리쇼 레시피 -


1. 매콤황태볶음

<매콤황태볶음 재료>

 

황태 1마리, 물1컵(황태불리기), 양파1/2개, 파프리카 1/2개, 대파1/2개, 깻잎 12장, 식용유1큰술, 모든전(남은 전 1접시)

 

<소스재료>

고추장 2숟가락, 고춧가루 2숟가락, 다진마늘 2숟가락, 설탕 2숟가락, 올리고당 2숟가락, 소주 3숟가락, 간장 6숟가락, 사과 1/2개, 배1/2개, 참기름 1큰술, 후춧가루 약간


⓵ 일단 황태를 물을 붓고 불려줍니다. 30분정도 물려주고 타월을 이용 후 물을 제거 해 주고 찢어줍니다.

 

② 양파, 파프리카, 대파, 깻잎은 먹기 좋은 크기로 채 썰어줍니다.

 

③ 남은 전도 먹기 좋은 크기로 채를 썰어줍니다.

 

④ 사과와 배를 갈아서 즙을 낸 후 나머지 재료(고추장 2숟가락, 고춧가루 2숟가락, 다진마늘 2숟가락, 설탕 2숟가락, 올리고당 2숟가락, 소주 3숟가락, 간장 6숟가락, 참기름 1큰술, 후춧가루 약간)넣고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⑤ 기름을 두르고 대파와 양파로 향을 냅니다.

 

⑥ 그리고 파프리카와 남은 전, 찢은 황태를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⑦ 어느정도 익으면 만든 소스를 조금씩 부어가면서 볶아줍니다. (양의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소스를 부어가면서 양을 맞춥니다.)

 

⑧ 양념이 재료에 베이도록 볶고 접시에 담습니다. 마지막으로 깻잎을 얇게 썰어서 위에 장식하면 완성!


2. 매콤잡채 그라탕


<매콤잡채 그라탕 재료> 잡채 3줌, 깻잎 5장, 모짜렐라치즈 1컵, 스파게티소스4스푼, 케첩 1스푼, 설탕 1/2스푼

 

⓵ 잡채를 먹기 좋게 가위로 썰어줍니다.

 

② 후라이팬에 잡채를 넣고 따뜻하게 데워줍니다. (잡채 자체에 기름이 있기 때문에 기름을 굳이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③ 어느정도 데워지면 소스(스파게티소스4스푼, 케첩1스푼, 설탕1/2스푼)를 넣고 볶아줍니다.

 

④ 매콤하게 볶아지면 접시 위에 예쁘게 올립니다.

 

⓹ 그 위에 치즈를 듬뿍 뿌려서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정도 돌립니다.

 

⓺ 접시를 꺼내고 깻잎을 반을 접어서 얇게 채썰어서 올리면 끝! 


3. 동태전버거


<재료> 남은 동태전 8개, 달걀1개, 빵가루 1컵, 햄버거 빵 4set, 양상추 조금, 양파 1/2개, 사과1/2개, 치즈4개, 딸기쨈 6스푼, 마요네즈 4스푼

 

<타르타르소스> 마요네즈 4스푼, 머스타드 1/2스푼, 식초 1스푼, 물엿 1/2스푼, 다진피클 1스푼, 설탕 1/2스푼, 양파 3스푼, 옥수수콘 2스푼


① 동태전을 잘게 부숴주세요. 그리고 빵가루를 넣고 계란을 조금씩 넣어주면서 반죽을 합니다. (패티모양이 되면 완성)

 

② 너무 두껍지 않게 동태전패티 모양을 만든 후 빵가루를 입힙니다.

 

③ 기름을 두르고 패티를 노릇노릇 굽는다.

 

④ 양파를 볶음밥용으로 썰고 옥수수콘을 넣고 나머지 소스재료(마요네즈 4스푼, 머스타드 1/2스푼, 식초 1스푼, 물엿 1/2스푼, 다진피클 1스푼, 설탕 1/2스푼)를 넣고 비벼줍니다.

 

⓹ 빵을 노릇노릇 굽고 그 위에 양상추를 찢어서 올리고 얇게 썬 사과와 양파를 올리고 패티를 올리고 타르타르 소스를 뿌린다. 그 위에 동태전패티를 올린다.

 

⓺ 마지막으로 한쪽 빵에는 마요네즈 소스를 두르고 한 쪽 빵에는 딸기쨈을 두른다. 그리고 빵을 닫는다.


4. 아오리사과주스


<재료> 아오리사과 1/2개, 오이1/2개, 탄산음료, 얼음 조금


 아오리사고와 오이를 믹서기에 갑니다.


 탄산음료를 1대 1로 넣고 섞습니다.


 얼음이 든 컵에 따라서 시원하게 마시면 끝!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