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라디오
  3. 정오의 희망곡

정보방

<홍금표의 요리쇼> 레시피 20170926

MBC충북 | 2017.09.28 11:56 | 조회 340

- 홍금표의 요리쇼 레시피 -


1. 새우버터구이

<새우버터구이 재료> 새우 10마리, 올리브유 1스푼, 다진마늘 2스푼, 무염버터 2스푼, 소금 조금, 꿀 3스푼, 새우과자 10개 으깨기, 고춧가루 조금, 파슬리가루 1/3스푼, 비닐장갑, 마요네즈3스푼

 

⓵ 대하는 이쑤시개를 이용해서 등에 있는 내장을 제거해 줍니다. 검은색 실선이 있습니다. 그걸 제거 하시면 됩니다. 껍질도 함께 제거 해 줍니다.

 

②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새우를 구워줍니다.

 

③ 새우가 빨간색으로 바뀌면 버터구이소스를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맛이 잘 베일수 있도록 볶아줍니다.

 

④ 새우가 완성되면 접시에 예쁘게 담습니다.

 

⑤ 새우로 만든과자를 으깬 후 고춧가루를 살짝 넣고 섞은 뒤 새우 위에 뿌려줍니다.

 

⑥ 비닐장갑의 손가락 사이에 구멍을 조금씩 뚫은 뒤 마요네즈를 검지, 중지에 넣고 새우 위에 뿌려줍니다. 맛있게 먹습니다.


 2. 칠리새우

<칠리새우 재료> 중간사이즈 새우 25마리, 녹말가루 5스푼, 식용유2컵, 후추가루 약간, 칠리소스300g, 완두콩 7스푼, 두반장 1/2스푼, 식초 1/2스푼, 고추기름 1/2스푼

 

⓵ 새우는 머리를 제거하고, 꼬리총, 을 제거한 후, 이쑤시개를 이용해서 내장을 제거합니다.

 

② 후추 등을 이용해서 밑간을 한 후 종이타월로 물기를 깨끗하게 제거합니다.

 

③ 녹말가루를 체를 이용해서 골고루 뿌린 후 살짝 털어냅니다.

 

④ 튀김팬에 식용유 2컵을 붓고 온도가 170도 정도가 되면 새우를 넣고 노릇노릇 튀겨줍니다. (튀길 때 한번 살짝 건졌다 식힌 후 다시 튀긴다. 2번 튀기면 더 바삭바삭하다.) 키친타월에 올린 후 기름을 제거합니다.

 

⓹ 칠리소스를 만듭니다. (칠리소스300g, 완두콩 7스푼, 두반장 1/2스푼, 식초 1/2스푼, 고추기름 1/2스푼) 섞어서 볶으면 끝! (시판되는 소스를 이용해서 맛을 첨가하는 방식입니다.)

 

⓺ 후라이팬에 튀긴 새우를 넣고 소스를 넣고 맛있게 볶아서 접시에 담고 맛있게 먹으면 끝!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