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라디오
  3. 정오의 희망곡

정보방

<홍금표의 요리쇼> 레시피 20170704

MBC충북 | 2017.07.05 12:17 | 조회 518

- 홍금표의 요리쇼 레시피 -


1. 리얼팥빙수

<팥 만드는 재료> 팥빙수 팥 400g, 물 2.5L, 설탕 250g, 소금1/4큰술

<우유얼음 재료> 우유 300ml, 물75ml, 연유3큰술

<올리는 재료> 콩가루 3스푼, 찹살떡 1개


⓵ 팥을 깨끗하게 씻어서 물을 넉넉하게 잠길정도로 부어줍니다. 그리고 10시간이상 불려줍니다. (물론 1시간정도 물에 팥을 담궈도 됩니다. 그럼, 끓는 시간이 오래걸리니깐 이건 참고하세요.)

 

② 물에 담근 팥의 찌꺼리를 제거한 후 1차 삶기를 한다. 시간은 5분 ~ 10분정도입니다. (팥을 처음 삶은 물은 쓴맛이 나기 때문에 알갱이만 건져내고 물을 다 버립니다.)

 

③ 냄비에 물 2.5L를 넣고 팥을 다시 넣어서 끓여줍니다. (물이 보글보글 끓는 상태에서 불을 조정해 가면서 끓여줍니다. 그리고 물도 부족하면 계속 넣어줍니다. 시간과 물은 불의 세기에 따라 단축될 수 있습니다.)

 

④ 팥이 충분히 익었다 싶으면 설탕 250g을 넣어줍니다.

 

⑤ 그리고 계속 불을 세기를 조정하면서 나무주걱으로 저어주세요.(바닥이 눌러 붙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⑥ 팥이 거의 다 익었으면 소금1/4큰술을 넣고 다시 나무주걱으로 저어주세요. 그리고 물이 약간 남아있으면 불을 꺼서 마무리 해 주시면 됩니다.(팥이 식으면서 농도가 더 진해지기 때문입니다.)

 

➆ 이제 우유얼음을 만들어 볼 겁니다. 그냥 제가 말씀드린 레시피대로 우유를 섞어주시면 됩니다. 우유 300ml, 물75ml, 연유3큰술를 섞어주세요. 얼음만드는 플라스틱 통에 부어서 냉동실에 넣어주세요. (이건 하루전날이나 미리 만들어 놓으면 편하겠죠?)

 

➇ 얼음이 완성이 되면 핸드블렌더나 믹서기로 갈아주세요.(기계가 성능이 좋지 않을때는 비닐봉지에 얼음을 넣어서 막대기로 부셔서 기계로 갈아주세요.)

➈ 예쁜 그릇에 얼음을 올려놓고, 콩가루 3큰술을 올리고 팥을 먹고싶은 만큼 올려주세요. 마지막으로 찹살떡을 반으로 잘라서 예쁘게 올리면 끝!


2. 초코빙수


재료 : 우유 200ml + 연유 50ml, 지퍼팩1개, 초코아이스크림3스푼, 초코과장 1봉지 + 초코시럽 3스푼


⓵ 지퍼팩에 우유와 연유를 붓고 섞은 뒤 평평하게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냉동실에 넣어둡니다. (평평하게 해야 나중에 부슬 때 잘게 잘 부숴진다. 3시간 이상 두면 어느정도 몽글몽글한 얼음이 만들어 진다.)

 

② 우유가 얼었으면 잘게 부순다. 그리고 그릇에 예쁘게 담는다.

 

③ 봉지에 초코과장을 넣고 잘게 부순다. 그리고 우유 얼음 위에 뿌린다.

 

④ 초코아이스크림을 숟가락으로 쭉~ 긁으면 동그란 모양이 된다. 그걸 3개만들어 빙수위에 올린다. (팁을 한 가지 드리자면 아이스크림을 믹서기로 갈면 더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⑤ 마지막으로 초코과자를 올리고 초코시럽을 뿌려주면 끝!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