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TV
  3. 전국시대

전국시대

(취재요청)오색누에축제로 놀러오세요

이윤미 | 2010.09.27 16:06 | 조회 2315

"칼라누에 보러오세요."

누에나라공화국은 10월 2일부터 10일까지 한국잠사박물관 일원에서 '알록달록 오색누에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알록달록 오색누에축제'는 신비스러운 칼라누에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고 한국잠사박물관 관람 및 어린이 인형극을 비롯하여 누에고치공예, 아토피비누만들기, 전기자동차타기, 양잠산물 전시판매, 먹거리 등 다양한 체험과 전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는 대표적인 친환경축제이다.

한국잠사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직접 누에를 만져보고 누에고치에서 직접 실을 뽑을 수도 있어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도 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화려한 색상의 칼라누에는 축제기간 동안 공개된다. 누에와 뽕잎으로 만든 다양한 기능성 식품과 누에고치 공예품 등도 함께 전시하고, 입는 양잠에서 먹는 양잠으로 변신한 누에의 변천사도 한 눈에 볼 수 있다.

한국잠사박물관 벽을 따라 그린 벽화 ‘애벌레 누에의 여행’은 높이가 5m, 둘레 120m에 이르며 누에나라공화국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고, 누에가 알에서 깨어나 여러 과정을 거치면서 누에나방이 되는 과정을 동화적인 스토리와 만화적인 상상력으로 생생하게 표현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또한 누에나라공화국은 한국잠사박물관과 함께 오는 10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2010저탄소녹색성장박람회에 초청받아 참여할 예정이다.

올해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한 누에나라공화국, 지난 5월~6월에 개최된 ‘누에나라공화국 봄축제’와 ‘누에나라공화국 오디축제’에는 1만 여 명이 넘는 관람객이 다녀갔고, 앞으로도 관람객 눈높이에 맞춘 체험과 참여로 이루어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늘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는 누에나라공화국의 뜨거운 열정이 맑은 가을하늘만큼 높다.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