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완)국제방송장비전-1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443  취재기자 : 김원식, 방송일 : 2001-10-01, 조회 : 2,169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좋아요


◀ANC▶
세계 국제방송장비전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렸습니다.
이에따라 청주mbc는 네덜란드의 국제방송장비전을 통해 충북의
국제행사 준비와 관광,자전거
도로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
습니다.오늘은 첫번째로 최첨단
디지털 방송장비를 소개하겠습니다.
김원식기자의 보도입니다.
◀END▶

◀VCR▶
국제방송장비 전시장에서 관람객의 눈길을 모은 것은 3D PC Virtual Set로 시청자를 3차원의 가상 현실로 끌어들이는 소프트웨어와 장비였습니다.

푸른색을 뒷 배경으로 한 무대에서 무희가 춤을 추면 제작자가 임의로 만들어 낸 가상현실에서 춤추는 모습을 모니터를 통해 다양한 배경과 함께 볼수 있습니다.
◀INT▶ 김영대 대표이사*(주)다림*

기존 물체를 변형시키는등 환상적인 영상과 음악으로 시청자가 자유롭게 상상할수 있도록 하는 각양각색의 화면이 만들어집니다.

여러 채널의 영상과 활자등을 혼합시켜 격렬하거나 아름다운 화면으로 만들어내는 컴퓨터 그랙픽·소프트웨어·편집기가
주장비 입니다.
◀INT▶애플친구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입력하면 카메라가 자동으로 움직이며 정해진 방향에서 촬영하는 스튜디오 로버틱 카메라는 방송인력 감축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종전 개별모니터 방식에서 벗어나 대형 LCD 액정모니터에 최고 16개 채널의 화면을 한꺼번에 볼수 있어 방송시설과 면적을 크게 줄였습니다.

(S/U)이처럼 미래방송장비는 종전의 장비에 비해서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게 부피가 적고 가벼우며 초정밀을 요구하는 방향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촬영하기 힘든 곳도 자유자재로 촬영하거나 카메라 맨을 보호하기 위한 아이디어 상품인 카메라 보조장비 등 미래방송의 초석이 되는 세계각국의 기술이 집약된 방송장비들이 각축전을 벌였습니다.

MBC NEWS 김원식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