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충주)충주사과 장가들다(완)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329  취재기자 : 편집부2, 방송일 : 2001-11-08, 조회 : 1,838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좋아요


◀ANC▶
오늘 서울에서는 충주사과와 먹골배가 혼례식을 올리는 행사가 열려, 충주 사과를 널리 알리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박소혜기자의 보돕니다.
◀END▶




충주 사과와 서울 먹골배가 혼례를 올렸습니다.

충주시 관계자들과 서울시 중랑구 주민 등 1,000명이 넘는 하객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중랑구청에서 열린 오늘 혼례는 전통방식으로 치러졌습니다.

예복을 곱게 차려입고 사과와 배 모양으로 인형을 뒤집어쓴 신랑과 신부는 서로에게 절을 올리면서 백년 가약을 맺었습니다.

자손 번창을 기원하는 폐백도 올립니다.

전통 혼례식이 열린 한켠에서는
충주 사과를 비롯해 사과엿과 사과 한과, 사과 국수 등 사과로 만든 갖가지 가공식품 판매장과 함께 시식회가 열려 성황을 이뤘습니다.

충주사과 서울 나들이 행사의 하나로 마련된 이번 혼례식은 전국적으로 충주 사과를 널리 알리고 우수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습니다.

한편 특산품 혼례를 마친 충주시와 중랑구청은
앞으로 농특산물에 대한 각종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농특산물 판매를 활성화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기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독특한 아이디어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함께 농가의 소득 증대로도 이어질 전망입니다.
MBC뉴스 박소혜입니다.//